휴먼웍스, 고효율 태양광 충전기 '에너플렉스 키커 IV' 선봬
휴먼웍스가 고효율 스마트폰 태양광 충전기 '에너플렉스 키커 IV'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에너플렉스 키커 IV는 인공위성에 사용되는 태양광 패널을 채용한 제품으로, 성능이 높고 내구성이 강해 미 국방부와 NASA의 인증을 받았다. 에너플렉스 키커 IV는 아프가니스탄에 파병된 네이비씰팀을 위해 개발될 만큼 극한의 환경에서도 성능이 탁월하며,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50대 발명품에 선정되기도 했다.
에너플렉스 키커 IV는 태양광이 있는 곳이라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다. 아이폰5의 경우 80분 만에 완충할 수 있다. 또한 고무처럼 유연하고 기존 유리 패널보다 가벼운 CIGS 소재를 사용해 충격에 강하다. 무게는 316g로 가볍다.
휴먼웍스 김형광 본부장은 "에너플렉스 키커 IV는 가볍고 효율성이 높아, 기존의 부피가 크고 무거운 대용량 보조 배터리를 대체할 수 있는 휴대용 충전기다. 야외 활동이 잦은 휴가철에 배터리 걱정 없이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할 만한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에너플렉스 키커 IV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IT 전문 쇼핑몰 앱토커머스(http://c.appstory.co.kr/battery219)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