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사진공유 앱 '뱀부 루프' 안드로이드버전 출시
2013년 7월 31일, 태블릿 전문 기업 와콤이 안드로이드용 사진공유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뱀부 루프(Bamboo Loop)를 발표했다. 이 앱은 사진공유 및 메세지 기능을 결합한 앱으로, 사용자가 스마트폰에서 촬영한 사진에 삽화를 넣거나, 낙서하기, 만화 그리기, 글 쓰기 등을 하고 친구나 가족에게 전달할 수 있다.
사용자는 이 앱을 사진에 메시지나 생일 인사말 등을 더한 '디지털 카드'로 만드는 데 활용할 수 있다. 받는 사람의 코멘트, 웃는 얼굴 아이콘, 그림 등을 표시해 서로 주고받을 수도 있으며, 트위터, 페이스북, 텀블러, 구글 플러스 등의 SNS로 공유할 수도 있다. 이 앱에는 '잉킹(inking)' 기술이 적용돼 스타일러스 펜이나 손가락 등에 빠르고 정확하게 반응한다. 뱀부 루프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앱 내에서 계절테마, 패턴, 빈티지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스타일 팩을 유료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와콤은 이 앱을 지난 5월 아이폰용으로 먼저 선보였다. 이외에 아이패드, 삼성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노트 필기 및 스케칭 앱 뱀부 페이퍼(Bamboo Paper)를 먼저 선보인 바 있다. 뱀부 루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bambooloop.wacom.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와콤 스타일러스 펜 뱀부(Bamboo) 제품군에 관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bamboostylus.wacom.asi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