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소코리아, '뉴 컴컬러' 디지털 공판 인쇄기 출시
디지털 공판 인쇄기 전문 기업 리소코리아(대표 우에무라 사토시)가 지난 25일 '뉴 컴컬러(New ComColor) 시리즈'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하는 행사를 대한상공회의소 중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날 선보인 리소코리아의 신제품 '뉴 컴컬러 시리즈'는 기존 컴컬러에 봉투 및 봉입인쇄물의 인쇄부터 봉입, 봉함까지의 공정을 한번에 처리해 시간당 최대 2,200통을 생산하는 '메일피니셔(Mail Finisher)' 기능, 그리고소량다품종 책자를 출력부터 무선 열 제본까지의 공정을 1분 당 100페이지의 속도로 한번에 처리하는 '퍼팩트바인더(Perfect Binder)' 기능 등 다양한 옵션을 추가했다.
그 외에 대용량 급지 배지대와 다양한 마무리 기능으로 최대 5,500매의 대량 프린트 작업이 관리자 없이 가능하며, 스테이플링, 펀칭, 접지, 중철 소책자 제작 기능도 갖췄다. 또한 용지 종류에 따라 개별 컬러에 사용된 잉크의 양을 지능적으로 제어해 잉크 소비도 줄일 수 있다.
리소코리아 조의성 이사는 "뉴 컴컬러 시리즈는 월간 1만통 이하를 사용하는 우편 봉합물 이용사, DM사, 금융사, 정부기관, 지자체 등 다양한 타겟을 공략 할 계획이다"라며 "이를 위해 추가된 다양한 기능들을 특정 타겟에 맞게 특화 시킨 제안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