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영상 저장용 4TB HDD 선보여
씨게이트 테크놀로지(Seagate Technology)가 DVR, 셋탑박스, 감시카메라 등 영상 저장용으로 특화된 업계 최초의 4TB 3.5인치 HDD(하드디스크드라이브)인 '씨게이트 비디오 3.5 HDD(Seagate Video 3.5 HDD)'를 발표했다. 본 제품은 최대 480시간 분의 HD급 고해상도 컨텐츠를 저장할 수 있다.
씨게이트 비디오 3.5 HDD는 최대 4TB의 용량을 지원하는 것 외에 최대 16개의 HD 비디오 동시 스트리밍(SD 비디오는 최대 20개 동시 스트리밍 가능)이 가능하며, 24 X 7 구성의 운영이 가능해 비디오 컨텐츠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에 적합하다.
작동 소음은 가청음역대 이하인 2.3 데시벨로, DVR 및 셋탑박스의 소음을 초소화 할 수 있어 쾌적한 거실 환경을 구현하는데 유리하다. 씨게이트 비디오 3.5 HDD와 관련된 상세한 정보는 www.seagate.com/www/video3.5hdd에서 확인할 수 있다.
씨게이트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스캇 혼(Scott Horn)은 "씨게이트는 발열 및 소음, 그리고 전력 소모 등에 대한 씨게이트의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존하는 하드 드라이브 중 가장 신뢰성을 뛰어난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사용자들의 컨텐츠를 가장 안전하게 관리함은 물론 DVR, 셋탑박스, 영상감시 시스템의 수명까지 연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