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 외장하드와 클라우드 연계된 백업/복원 소프트웨어 출시

김영우 pengo@itdonga.com

웨스턴디지털(한국 지사장 조원석, www.wdc.com/kr, 이하 WD)가 USB 외장하드나 드롭박스 클라우드 저장소로 손쉽게 파일 백업이 가능한 소프트웨어 'WD 스마트웨어 프로(WD SmartWare Pro)'를 출시했다. WD 스마트웨어 프로는 파일이 삭제 또는 유실되었거나 이전 버전의 파일이 필요한 경우, 백업된 데이터를 빠르게 복원 및 복구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WD 스마트웨어 프로
'WD 스마트웨어 프로

WD 스마트웨어 프로 설치 후 드라이브가 연결되면, 다수의 외장 하드 드라이브와 개인용 드롭박스 계정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컨트롤 센터를 통해 사용자의 파일과 폴더를 확인할 수 있다. 본 소프트웨어는 WD 뿐 아니라 다른 제조사의 외장 USB 드라이브와도 호환된다.

WD 스마트웨어 프로는 새로운 파일이 추가되거나 수정 사항이 생기면 외장 드라이브에 실시간으로 백업하는 '연속 백업', 사용자가 설정한 일정에 맞춰 외장 드라이브나 드롭박스에 백업을 실시하는 '예약 백업'이 가능하다.

또한 실수로 중요한 파일을 삭제했거나 이전 버전의 파일이 필요한 경우, WD 스마트웨어 프로의 '복구' 항목을 통해 몇 초만에 해당 파일을 복원할 수도 있다.

WD 의 조디 브래드쇼(Jody Bradshow) 소비자용 스토리지 솔루션 부문 총괄 매니저는 "디지털 콘텐츠의 기하급수적인 성장이 지속됨에 따라,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우면서도 안전하게 콘텐츠를 백업할 수 있는 방법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이 WD의 중요한 목표 중 하나"라며, "WD 스마트웨어 프로는 중요한 사진과 영상, 파일들의 안전한 백업을 지원함은 물론, 나아가 소중한 디지털 추억들을 보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말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