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2013년형 제습기 신제품 13종 출시
2013년 4월 22일, LG전자(www.lge.co.kr)가 2013년형 신제품 제습기 13종을 동시 출시했다고 전했다. 신제품은 6리터, 10리터, 13리터, 15리터, 30리터 등 용량이 다양해 사용자가 사용 공간 및 제습 환경에 맞춰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제습기는 습도가 높은 장마철이나 여름철에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하는데 유용하다. 또한, 빨래 및 신발 건조에도 효과적이다. 사용자가 LG전자 제습기를 이용하면 빨래나 비에 젖은 신발 등을 빠르게 말릴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바람을 상하로 내보내 넓은 공간의 습기를 빠르게 제거하는 제품이다. 사용자가 습도를 30~80%까지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투명창으로 물 높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물통을 쉽게 탈/부착할 수 있다. 제품에 바퀴가 있어 이동도 편리하다. 물통에 물이 가득 차면 자동 작동 정지 및 상단 램프가 점등으로 사용자가 멀리서 물통이 가득 찬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신제품 모든 모델이 에너지효율 1등급을 달성해 전기요금 부담을 줄였다.
LG전자 곽준식 상무는 "건강한 생활 공간에 관한 관심이 커지면서 제습기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며, "사용 편의성과 강력한 제습 성능을 갖춘 신제품으로 제습기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