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스트림, 오디오가이와 재즈 신인 발굴 나서

강일용 zero@itdonga.com

유스트림과 오디오가이가 가요계의 오디션 열풍을 재즈계에서 재현한다.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유스트림코리아(www.ustream.tv / 대표 김진식)가 음반사 오디오가이와 손잡고 재즈 보컬리스트를 발굴하기 위한 오디션을 개최한다. 오디오가이는 재즈와 크로스오버 장르의 국내 대표 레이블로 한국대중음악상에서 다수의 수상작을 배출해 왔다.

올해 2회째를 맞은 오디오가이 공개 오디션은 실력 있는 재즈 뮤지션을 발굴 하기 위해 선발 분야를 재즈 보컬로 세분화했으며 유스트림을 통해 생중계된다.

두 달 간의 진행 과정을 거쳐 최종 우승자를 선발하는 이번 오디션은 4월 27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참가 접수를 받으며 서류 심사를 거쳐 5월 예선과 결선을 시행할 예정이다.

특히 오디오가이 스튜디오와 광화문 올레스퀘어 드림홀에서 진행되는 예선과 결선 전 과정을 유스트림을 통해 생중계해 누구나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오디션 현장을 관람할 수 있다. 생중계를 통해 재즈 음악에 대한 대중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킬 뿐 아니라 선발 과정을 있는 그대로 공개해 심사의 투명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최종 우승자는 유스트림코리아와 오디오가이의 적극적인 지원과 전문 매니지먼트를 통해 정규음반을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유스트림코리아 소병택 본부장은 "이번 공개 오디션을 계기로 재즈 뮤지션이 대중에게 더 많은 사랑을 받기 바란다"며, "유스트림코리아와 오디오가이는 향후 이와 같은 공개 오디션을 정기적으로 열어 K팝에 편중되어 있는 국내 음악 시장의 다양화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오디션의 자세한 요강과 참가신청서는 오디오가이 홈페이지(www.audioguyrecord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오디오가이 02-734-3348)

유스트림 코리아
유스트림 코리아

글 / IT동아 강일용(zer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