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전자책 동향 - 4월 셋째 주(4.11-4.17)
지난 2009년 말, 아이폰과 옴니아2로 시작한 스마트폰 열풍은 많은 것을 변화시켜 왔다. 이후 스마트 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전자책 리더기 등)가 대중화됨에 따라 전자책 사용자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에 IT동아는 독자들이 전자책 동향을 접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인기 도서, 신간, 이벤트 소식을 매주 전달하기로 했다. 이번에는 4월 셋째 주의 전자책 동향을 살펴보도록 한다.
전자책 순위
이번 주에는 다양한 장르의 책이 베스트셀러에 올랐으며, 그 중에서도 '꾸뻬 씨의 행복 여행'이 베스트셀러 상위권에 등극했다. 꾸뻬 씨의 행복 여행은 방송 종료된 '달빛 프린스' 프로그램에서 배우 이보영이 소개했던 소설이다. 프랑스의 정신과 의사 꾸뻬 씨는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꾸뻬 씨는 자신 역시 행복하지 않다고 결론내린다. 마음의 병을 안고 찾아오는 사람들을 어떤 치료로도 진정한 행복에 이르게 할 수 없음을 깨달았기 때문이다. 꾸뻬 씨는 무엇이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고 불행하게 만드는지 알기 위해 전 세계로 여행을 떠난다.
신간 소식
이번 주 신간 중에는 교보문고에서 나온 '장옥정, 사랑에 살다(끌레마, 최정미)'가 눈길을 끈다. 이 책은 배우 김태희, 유아인이 주연을 맡은 SBS 동명 드라마의 원작 소설이다. 그 동안 대부분의 소설이나 드라마에서 장옥정(장희빈)은 정치적 야욕을 가진 표독스러운 모습으로만 그려져 왔다. 반면 저자는 '장옥정을 대변해주는 책이 한 권쯤은 있어야 공평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으로 이 소설을 썼다. 이에 역관 아버지와 노비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음에도 신분의 굴레를 뛰어넘고 당당히 자신의 인생을 개척한 장옥정의 모습을 그려냈다.
알라딘, 예스24, 리디북스에는 '갈림길(윌리엄 폴 영, 세계사)'이 신간으로 나왔다. 소설 속 주인공 앤서니 스펜서는 '죽음이란 흙에서 흙으로 돌아가는 것일 뿐'이라고 여겼다. 그러던 어느 날 그는 혼수상태에 빠지며 영화의 한 장면과 같은 갖가지 사건들을 겪게 된다. 저자는 이를 통해 '죽음 후 영혼은 어디로 가는가'라는 인간의 본질적 궁금증을 해소한다. 또한 독자들에게 '진정한 삶이란 무엇이고, 가치 있는 선택이란 무엇인가'라는 명제를 떠올리게 한다.
리디북스는 '취업의 비밀 파라슈트(리처드 볼스, 한국경제신문)'가 신간으로 등장했다. 이 책은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취업안내서다. 자기만의 독특한 소질, 스킬, 흥미를 발견하는 방법뿐만 아니라 어려운 시기에도 직업을 구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을 알려준다. 또한 자신과 직업 간의 괴리를 줄이고 선택지를 넓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이벤트 소식
인터파크 비스킷은 비스킷 오픈 3주년을 기념해 '전자책 전종 최대 50% 할인전'을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장사의 시대', '레 미제라블', '어떻게 살 것인가' 등 전자책 전종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이벤트 종료일까지 전자책을 가장 많이 구매한 독자에게는 아이패드 미니, 원터치 텐트, 하이브리드 자전거, 디초콜릿커피 4종 선물세트 등 다양한 경품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5월 9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2url.kr/rYx)를 참고하면 된다.
예스24는 '반짝반짝 빛나는 감성소설 할인 이벤트'를 열었다. 반디출판사 신간은 10%, 구간은 30%, 인기 소설은 50% 할인 판매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반디출판사 전자책을 구매한 독자들 중 추첨을 통해 '뒤바뀐 신부와 결혼한 남자', '낙홍의 설' 등 신작 로맨스 종이책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5월 6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2url.kr/rYw)에서 확인하면 된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