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의 맞수, "우리도 무제한통화"
2013년 3월 29일, KT(www.kt.com)가 망내 음성 무제한 및 망내외 문자 무제한 및 데이터 이월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모두다 올레'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전했다.
KT는 가장 저렴한 요금제 '모두다 올레 35' 요금제부터 무제한 망내 음성 통화 혜택을 제공하며 SMS/MMS 및 joyn을 포함한 모든 문자도 망내외 구분 없이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LTE 사용자는 4월 1일부터, 3G 사용자는 5월 중에 가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LTE 데이터쉐어링' 요금도 기존에 1대당 월 7,500원이던 것을 2대까지 무료로 제공하며(3대부터 월 7.500원), 데이터 이월 서비스도 '모두다 올레 35'요금제까지 확대해 제공한다.
이 밖에도 KT는 4월 1일부터 시행되는 선, 후불간 번호 이동 제도에 맞춰 노인 등 수신 위주 사용자의 가계통신비 절감을 위한 선불 정액 요금제를 도입할 예정이다.
KT 박종진 상무는 "LTE 사용자뿐만 아니라 3G 사용자도도 경제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요금 혜택을 대폭 강화했다"며 "빠른 시일 내에 대다수 국민이 합리적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를 추가로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두다 올레 요금제 관련 상세한 내용은 올레닷컴(www.olleh.com) 및 올레 스마트블로그(http://smartblog.olleh.com/2653)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