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페이스북 게임 개발 환경 지원한다

안수영 syahn@itdonga.com

유니티 멀티플랫폼 2D/3D 게임엔진과 에디터를 제공하는 유니티 테크놀러지스(Unity Technologies, http://unity3d.com)가 향상된 유니티 개발 환경을 소셜 플랫폼에 제공하기 위해 페이스북과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고 27일 밝혔다.

유니티는 "이번 협력으로 유니티 웹 플레이어를 통해 크로스 플랫폼 개발 및 이용자 환경을 향상하고, 고화질의 3D 페이스북 게임을 보다 쉽게 개발할 수 있게 지원한다"고 밝혔다. 유니티 웹 플레이어의 소셜 네트워크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는 페이스북 상의 친구 정보가 담긴 소셜 그래프를 긴밀히 결합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용이한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

페이스북의 게임 파트너십 총괄 션 라이언(Sean Ryan)은 "유니티 웹 플레이어는 고퀄리티 브라우저 게임을 개발하기 위한 최적의 플랫폼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개발자들이 PC나 콘솔게임과 같이 몰입할 수 있는 게임을 페이스북에서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기쁘다"고 말했다.

유니티 테크놀러지스의 글로벌 CEO 데이빗 헬가슨(David Helgason)은 "페이스북과의 협력을 통해 유니티4 엔진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었다. 유니티를 활용한 고품질의 게임을 페이스북에서 곧 만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