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전자책 동향 - 2월 넷째 주(2.21-2.27)

안수영 syahn@itdonga.com

지난 2009년 말, 아이폰과 옴니아2로 시작한 스마트폰 열풍은 많은 것을 변화시켜 왔다. 이후 스마트 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전자책 리더기 등)가 대중화됨에 따라 전자책 사용자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에 IT동아는 독자들이 전자책 동향을 접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인기 도서, 신간, 이벤트 소식을 매주 전달하기로 했다. 이번에는 2월 넷째 주의 전자책 동향을 살펴보도록 한다.

전자책 순위

이번 주에는 '레 미제라블', '파이 이야기' 등 한동안 인기를 끌었던 스크린셀러(영화의 흥행 성공으로 이슈가 된 원작, 또는 영화를 바탕으로 한 소설)는 다소 주춤하고, 로맨스 소설이 강세를 보였다. 또한 베스트셀러에 오른 로맨스 소설의 대다수가 성인용 콘텐츠였다. 이는 개인용 단말기에서 내려받아 혼자 보는 전자책의 특성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신간 소식

이번 주 신간 중에는 인터파크, 리디북스에서 나온 '로맨스가 필요해(정현정/오승희, 21세기북스)'가 눈에 띈다. 이 책은 tvN에서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로맨스가 필요해 2'를 전자책으로 출간한 것이다. 소설 '로맨스가 필요해'는 드라마에서 마저 다루지 못했던 주인공들의 섬세한 감정, 사랑 표현 등을 담아 몰입을 높였다. 두 남녀 주인공 열매와 석현이 일곱 번 만나고 헤어지는 과정을 통해 그들이 왜 이별할 수밖에 없었는지, 왜 사랑할 수밖에 없었는지 섬세하게 표현한다.

예스24에는 '혜교의 시간(송혜교, 낭만북스)'이 신간으로 나왔다. 이 책은 배우 송혜교가 지난 몇 년 동안에 거쳐 작업한 사진들과 개인적인 생각들을 담은 포토 에세이다. 저자는 아침에 눈을 뜨는 순간부터 잠자리에 드는 순간까지의 일상을 여과 없이 표현한다. 자신의 일에 대한 마음도 솔직하게 드러낸다. 다른 일을 했으면 어땠을지, 내가 하는 일의 결과는 만족할 만한 수준인지 등에 대해 말한다.

알라딘 신간 중에는 '길 위에서 하버드까지(리즈 머리, 다산책방)'가 돋보인다. 이 책은 저자가 15살부터 거리에서 생활하다가 마침내 하버드대학교에 입학한 경험을 담아낸 에세이다. 저자가 15살이 되던 해, 약물중독자였던 엄마는 에이즈에 걸린다. 역시 약물중독자였던 아빠는 보호소로 이송된다. 그 때부터 저자는 길거리에서 생활하기 시작하며, 수많은 실패와 면접을 거쳐 고등학교에 입학한다. 그는 건물 층계참과 지하철역에서 공부하고, 고등학교 4학년 과정을 2년 만에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했다. 그리고 뉴욕타임즈 장학금을 받고 당당하게 하버드대학교에 입학한다. 저자는 인생이 한 순간에 최악으로 또는 최선으로 변할 수 있음을 일깨우며, 인생은 무엇을 시도하느냐 시도하지 않느냐에 따라 달라진다고 말한다.

이벤트 소식

교보문고는 봄을 맞아 각종 소설 및 연애지침서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또한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세븐스프링스 주말 그린 테이블 1인 식사권'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3월 15일까지이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bit.ly/VPFmBC)를 참조하면 된다.

리디북스는 SBS 드라마 '야왕'의 원작 만화 '야왕전(대물 3부)'을 할인 판매한다. 전권(33권)을 구매하면 6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전권을 대여하면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ridibook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