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윈도7용 IE10 출시
2013년 2월 27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장 김 제임스, www.microsoft.com/ko- kr)가 윈도7용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이하 IE)1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버전에 챠크라(Chakra) 자바 스크립트 엔진을 도입해, 실행속도를 IE9 보다 20% 빠르게 개선했다. 쿠키를 남기지 않는 'Do Not Track' 기능을 적용해 개인정보 보호 강화했으며. 창을 닫을 때 입력한 암호와 검색기록 등이 삭제되는 인프라이빗(InPrivate) 브라우징 기능도 지원한다.
HTML5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시각효과와 레이아웃을 표현하는 CSS3에 대한 지원도 확대해 개발자가 웹 페이지를 한층 더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게 됐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마케팅 오퍼레이션즈 사업본부 김현정 이사는 "IE10을 윈도7용으로 출시해 사용자의 좋은 반응을 얻을 것이다"며, "또한 HTML5 지원을 확대해 개발자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윈도7 사용자라면 누구나 마이크로소프트 웹 페이지(http://windows.microsoft.com/ko-kr/internet- explorer/download-ie)에서 내려 받아 설치할 수 있으며, 오는 3월 28일부터는 윈도 자동 업데이트기능을 통해 IE10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