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디스코, “스마트폰 잠금해제 할 때마다 돈 줍니다”

윤리연 yoolii@itdonga.com

2013년 2월 14일, 앱디스코(www.appdisco.co.kr)가 애드라떼, 메디라떼에 이어 세 번째 라떼 시리즈인 ‘라떼스크린’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앱디스코는 라떼스크린 출시로 ‘모바일 스크린 리워드(Reward, 경제적 보상금, 사례금)’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모바일 스크린 리워드란 스마트폰 화면을 활용한 기업의 광고로 사용자에게 리워드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라떼스크린은 오픈 베타 서비스(정식 서비스 전에 시행하는 시범 서비스)로 출시한 안드로이드 기반 애플리케이션(App, 앱)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라떼스크린은 사용자의 스마트폰 잠금화면에 광고 이미지를 노출시키고, 사용자가 해당 이미지를 보고 잠금을 해제하는 것만으로도 라떼포인트를 제공한다. 라떼스크린 화면 하단의 중앙에 위치한 버튼을 왼쪽으로 밀어 잠금해제를 할 때에는 12원, 오른쪽으로 밀어 기업이 요청하는 미션을 수행할 때에는 24원의 라떼포인트를 제공한다. 이러한 방식으로 한 시간에 한번씩 라떼포인트를 제공하는데, 사용자가 이 앱을 한 달간 사용할 경우 약 8,000원의 라떼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또한, 라떼스크린은 애드라떼와 연동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기존 애드라떼 회원은 로그인만으로도 라떼스크린을 바로 사용할 수 있고, 라떼포인트와 애드라떼를 합산해 쓸 수도 있다.

한편,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등 약 30여 개 업체가 라떼스크린에 입점했거나 입점 예정에 있다.

글 / IT동아 윤리연(yoolii@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