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전자책 동향 - 2월 첫째 주(1.31-2.6)
지난 2009년 말, 아이폰과 옴니아2로 시작한 스마트폰 열풍은 많은 것을 변화시켜 왔다. 이후 스마트 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전자책 리더기 등)가 대중화됨에 따라 전자책 사용자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에 IT동아는 독자들이 전자책 동향을 접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인기 도서, 신간, 이벤트 소식을 매주 전달하기로 했다. 이번에는 2월 첫째 주의 전자책 동향을 살펴보도록 한다.
전자책 순위
이번 주에는 철학자 움베르트 에코의 소설 '프라하의 묘지'가 베스트셀러 차트에 올랐다. 이 책은 주인공 시모니니를 통해 거짓과 음모에 대해 논한 소설이다. 시모니니는 어린 시절을 외롭게 보내며 세상에 편견과 증오를 갖는 인물로 자라난다. 어느 날 그는 자기 자신이 누구인지 모른다는 것을 깨닫고, 과거를 떠올리기 위해 일기를 쓰기 시작한다. 일기를 쓰며 모함, 문서 위조, 살인 등 나쁜 짓을 서슴지 않았던 추악한 삶이 하나씩 재구성된다. 그리고 그는 점점 자신을 기억 상실에 빠뜨린 충격적인 사건에 다가간다.
신간 소식
이번 주 신간 중에는 교보문고에서 나온 '남자의 공간(이문희/박정민, 21세기북스)'이 눈길을 끈다. 이 책은 직장에서의 체면과 가장이라는 책임감 때문에 외로움과 고통을 겪고 있는 남성들을 위한 자기계발서다. 저자들은 남성들에게 '자기만의 골방을 만들고 성찰하라'고 제안한다. 자기 성찰을 통해 자신도 모르고 있었지만 일상에서 부정적인 영향을 끼쳤던 과거의 아픔이나 숨은 감정을 깨우칠 수 있다는 것. 괴로움의 원인을 파악하고 아픈 마음을 치유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소개한다.
인터파크에는 '혼란기의 경영(피터 드러커, 한국경제신문사)'이 신간으로 등장했다. 저자 피터 드러커는 현대 경영학을 창시한 학자로 '경영학의 아버지'라 불릴 만큼 저명한 인물이다. 저자는 이 책에서 경영 환경의 메가트렌드를 분석하고, 경영자가 직면하게 될 도전과 과제를 제시한다. 그는 미래 경영의 트렌드는 '인구 구조의 변화', '지식노동자의 역할 증대', '글로벌화의 심화'라고 말한다. 그리고 경영자들에게 인플레이션을 감안해 경영 성과를 내야 하고, 지식노동자의 무형 지식을 유형 자산에 결합해 생산성을 향상하고, 기초 체력 유지를 위해 지속적인 투자를 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예스24에는 '사이언스 이즈 컬처(노암 촘스키 외, 동아시아)'가 신간으로 나왔다. 이 책은 노암 촘스키(언어학자), 스티븐 핑커(작가), 에드워드 윌슨(생물학자), 피터 갤리슨(과학사학자), 미셸 공드리(영화감독) 등 세계적인 석학 44인이 모여 인문학과 과학에 대해 논한 내용을 담았다. '진화 철학', '시간', '꿈', '음악', '미래의 삶', '소셜 네트워크' 등 지성과 문화에 관해 깊이 있는 토론을 접할 수 있다.
이벤트 소식
알라딘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로맨스 소설을 최대 50% 할인한다. 이벤트 대상 도서를 2만 원 이상 구매한 독자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크로스파이어 유혹1' 전자책을 증정한다. 또한 이벤트 대상 도서를 가장 많이 구입한 독자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2월 28일까지다. 이벤트 대상 도서 및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bit.ly/VKMQry)를 참고하면 된다.
리디북스는 '만화 자유이용권' 이벤트를 열었다. 1일/7일/30일 자유이용권을 구매하면 이벤트 대상 만화를 다운로드 횟수에 상관없이 마음껏 볼 수 있다. 또한 현재 인기 만화 '드래곤볼', '원피스' 1권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으며 2, 3권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무료 만화는 앞으로 한달 간 매주 공개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은 3월 6일까지다. 이벤트 대상 만화 및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bit.ly/YeFrf4)에서 확인하면 된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