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방 끝나자마자 VOD를 볼 수 있다? '티빙 퀵 VOD'

안수영 syahn@itdonga.com

CJ헬로비전(대표 변동식) N스크린 서비스 티빙(www.tving.com)이 인기 TV 프로그램을 방송 종료 직후 바로 볼 수 있도록 하는 '퀵 VOD' 서비스를 8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티빙은 TV프로그램 본 방송 종료 직후 녹화, 검수, 노출을 한꺼번에 처리하는 '원터치'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평균 방송 종료 2~10분 내에 VOD(다시 보기) 서비스 준비를 완료할 수 있게 됐다. 티빙이 새롭게 구축한 VOD 시스템은 본 방송을 녹화하며 동시에 서비스 가능한 파일로 전환하는 인코딩 작업을 진행한다.

이제 티빙 사용자들은 스마트폰, 태블릿PC, PC 등을 통해 본 방송 직후부터 인기 TV 프로그램의 VOD 영상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예를 들어 tvN 드라마 '이웃집 꽃미남'의 본 방송을 놓친 시청자라면, 재방송과 두 시간 이후 제공되는 일반 VOD 서비스를 기다리지 않고 티빙의 퀵 VOD를 통해 놓친 방송을 바로 시청할 수 있다. 보통 VOD 이용률은 방송 직후부터 증가하기 때문에, 퀵 VOD에 대한 수요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퀵 VOD는 방송 프라임 타임인 평일 밤 10시~12시, 주말 오후 5시~9시 사이에 제공되는 tvN과 Mnet 등 인기 채널의 드라마, 예능, 오락 프로그램 등을 서비스한다. 서비스 대상 프로그램은 앞으로 더욱 늘어날 계획이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