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텔레콤, 나노유심 판매 시작
2013년 1월 24일, 온세텔레콤(대표 김형진, www.snowman.co.kr)이 단말기자급제용 언락 아이폰5에 필요한 나노유심 판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온세텔레콤이 판매하는 나노유심은 3G서비스 전용이며, 애플 아이폰5에 적용해 사용할 수 있다.
나노유심(nano USIM)은 기존의 아이폰4/4S, 갤럭시노트 등에 사용하는 마이크로 유심보다 크기가 더 작다. 자급제용 아이폰5 사용자는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마이크로유심을 직접 잘라서 사용하거나, 이동통신사 지정대리점에서만 구매할 수 있었다. 하지만, 물량이 부족해 구매가 쉽지 않은 상황이었다.
온세텔레콤 관계자는 "일반유심과 마이크로유심은 물론, 나노유심 판매를 통해 고객 편의를 위해 노력해왔다"라며, "앞으로도 LTE 사용자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온세텔레콤은 '스노우맨' 요금제 가입자의 경우 나노유심비 9,900원을 면제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스노우맨은 온세텔레콤이 제공하는 MVNO 요금제를 뜻하며, KT망을 사용해 국제로밍 등 KT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규 및 번호 이동 가입도 할 수 있다. 신규가입 및 번호이동 등에 필요한 개통 절차는 홈페이지(www.snowman.co.kr)와 콜센터(1688-9300)를 통해 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양호연(yhy420@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