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cs, 전화번호 찾아주는 앱, '스마트114' 시즌2 출시
KT그룹의 고객서비스(Customer Service)를 담당하고 있는 ktcs(www.ktcs.co.kr, 대표이사 임덕래)가 '스마트114' 시즌2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스마트114는 실제 번호안내서비스에 적용되는 114DB에 기반한 전화번호검색 앱이다. 매일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가장 정확한 전화번호를 제공한다는 것이 큰 강점이다. ktcs는 이번 스마트114 시즌2 출시를 통해 '사용지역 중복설정', '업체 리뷰작성', '사업자 매장정보 직접등록' 등을 비롯한 한층 강화된 전화번호검색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스마트114 시즌2에서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사용지역 중복설정이다. 최대 4곳까지 지역설정이 가능하며,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경우 터치 한번만으로 해당 지역의 전화번호를 검색할 수 있다.
검색 이용자와 사업자를 위한 커뮤니티 기능도 추가했다. 이용자는 스마트114를 통해 검색된 업체에 대한 추천과 리뷰를 작성할 수 있고, 다른 이용자의 리뷰 확인은 물론, 댓글 달기도 가능하다. 사업자 회원으로 가입하면 운영하는 가게의 메뉴, 주차시설, 배달여부 등의 상세정보를 직접 입력할 수 있고 쿠폰제공, 할인행사 등의 홍보와 이벤트도 가능하다.
이 밖에 사용자가 자주 검색하는 업종 32개를 메인화면 단축 아이콘으로 제공하고, 단골가게 등록 등 편의기능을 추가했다.
ktcs에서는 1월 14일부터 2월 13일까지 스마트114앱을 통해 '시즌2 출시기념' 이벤트를 열고 업체 리뷰를 작성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거쳐 아이패드미니(3명), 던킨도너츠 기프티쇼(100명)를 제공한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