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전자책 동향 - 12월 셋째 주(12.13-12.19)
지난 2009년 말, 아이폰과 옴니아2로 시작한 스마트폰 열풍은 많은 것을 변화시켜 왔다. 이후 스마트 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전자책 리더기 등)가 대중화됨에 따라 전자책 사용자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에 IT동아는 독자들이 전자책 동향을 접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인기 도서, 신간, 이벤트 소식을 매주 전달하기로 했다. 이번에는 12월 셋째 주의 전자책 동향을 살펴보도록 한다.
전자책 순위
신간 소식
이번 주 신간 중에는 교보문고, 알라딘, 예스24에서 나온 자기계발서 '천 번을 흔들려야 어른이 된다(김난도, 오우아)'가 눈길을 끈다. 저자 김난도는 베스트셀러 '아프니까 청춘이다'를 펴냈으며 청년들의 대표 멘토로 유명하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사회초년생들이 힘겨워하는 문제와 딜레마 등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보여주며 함께 고민한다. 또한 흔들림을 겪는 것은 어른이 되는 자연스러운 과정이라는 것을 일깨우며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리디북스에서는 '11/22/63(황금가지, 스티븐 킹)'이 신간으로 나왔다. 이 책은 미국의 존 F. 케네디 대통령 서거의 미스터리를 추적하는 소설이다. 주인공 제이크 에핑은 시간여행자로 1958년 9월 9일로 돌아가 존 F. 케네디 암살 사건을 막는다. 다만, 자유자재로 시간 이동을 할 수는 없으며 무조건 1958년 9월 9일로만 돌아갈 수 있다. 존 F. 케네디 암살 사건이 벌어진 것은 1963년이므로 무려 5년을 기다려야만 암살 사건에 다가갈 수 있다. 만약 그 긴 기다림 중에 실수라도 하게 되면 처음부터 다시 여행을 해야 한다. 제이크는 기나긴 시간과 온갖 위협을 물리치고 암살범 오스왈드의 뒤를 쫓는다.
이벤트 소식
인터파크 비스킷은 웅진씽크빅에서 선보이는 2012년 올해의 책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인기 전자책 '시골의사 박경철의 자기혁명', '레 미제라블', '여자를 증오한 남자들 1' 등은 50%, '죽음이란 무엇인가',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 등은 10%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또한 웅진씽크빅 단행본 브랜드 전자책을 구매한 독자 중 추첨을 통해 신간 도서 3종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12월 31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bit.ly/12DK8Ud)를 참고하면 된다.
리디북스는 '스티브 잡스',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고구려', '빅 픽처' 등 2012년도 베스트셀러 300여 종을 50%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은 1월 31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ridibooks.com/pc/event_main.php?idx=58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