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이유식 걱정, '아가밥TV' 앱으로 끝!

안수영 syahn@itdonga.com

제목을 입력하세요. (1)
제목을 입력하세요. (1)

어린 자녀를 둔 부모의 고민 중 하나는 매일 아이에게 균형 잡힌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는 일이다. 특히 초보 엄마들은 이유식의 종류나 만드는 방법에 익숙하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다.

이에 돋움미디어(www.dodummedia.com)가 초보 엄마들을 위해 이유식 만들기 비법을 알려주는 '아가밥TV(AGABAB TV)'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20일 출시했다. 이 앱은 동영상을 통해 아이의 성장 발달 과정에 적합한 이유식 레시피와 소아과 전문가들의 아이 성장발달에 관한 조언을 제공한다.

이유식 만들기 레시피는 생후 4~6개월, 6~8개월, 8개월~12개월, 12~15개월에 따라 초기, 중기 후기, 완료기로 구성됐다. 이유식 만들기 동영상은 2012년 12월 현재 26가지이며 향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 앱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돋움미디어는 텍스트와 사진만으로 구성된 기존의 온라인 레시피를 동영상 레시피로 전환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이유식뿐만 아니라 유아식, 간식, 당뇨 환자식 등 차별화된 동영상 레시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