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취향 기반 SNS '팬미' 서비스 개시

#KT
김영우 pengo@itdonga.com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취향을 기반으로 관계가 형성되는 새로운 SNS 'FANme(팬미)'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KT, 취향 기반 SNS (1)
KT, 취향 기반 SNS (1)

기존 SNS가 지인들과의 친구 관계를 중심으로 콘텐츠가 생성되고, 공유되었다고 한다면 FANme의 사용자들은 태그를 통해 각자의 취향을 공유하여 개인별 맞춤화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패션에 관심이 있던 사용자가 기존의 SNS에서는 디자이너 또는 패션 전문가등 자연인을 팔로우 했다면 FANme에서는 패션이나 선호하는 브랜드 태그를 팔로우 하는 방식으로 기존 SNS와 구별되는 정제된 콘텐츠를 소비하고 공유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양질의 콘텐츠를 생성하고 호응을 유도한 고객에게는 포인트 제공을 통해 태그별 우수 활동자로 지정하고 영화 태그의 우수 활동자에게 영화 티켓, 여행 태그 우수 활동자에게는 여행 상품권 등 해당 태그와 연관성을 가진 실질적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간 양질의 콘텐츠 경쟁을 유도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KT는 FANme 서비스 론칭을 기념하여 각 태그별로 가장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은 사용자 18명에게 아이패드 미니, 프라다 지갑 등 각 태그와 연계되는 선물을 제공하는 론칭 이벤트를 12월24일까지 진행한다. FANme 서비스는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12월중 안드로이드 앱과 내년 초에는 웹으로도 서비스 예정으로 서비스 런칭 이벤트는 FANme 공식페이지(thefan.me)에서 확인 가능하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KT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