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제어 및 온라인 희의 소프트웨어 '팀뷰어 8' 업그레이드
원격 제어 및 온라인 회의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팀뷰어가 4일, '팀뷰어 8'을 새로 발표했다고 전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로 인해 팀뷰어는 신뢰성과 보안성을 높였으며, 보다 강화된 중앙 제어기능을 갖춘 클라우드 기반 관리 도구인 팀뷰어 관리 콘솔이 추가되었다.
종합적인 사용자 관리와 모든 연결에 대한 보고기능을 갖췄으며, 브라우저 상에서 한 번의 클릭 만으로 연결이 가능하다는 점이 새로운 팀뷰어 관리 콘솔의 주요 특성이다.
이를 이용해 전체 지원 팀을 관리하는 회사 프로필을 설정하거나 팀뷰어를 사용하는 직원들의 팀뷰어 계정에 대한 설정, 추가 또는 비활성화가 가능하며, 공유 가능한 컴퓨터와 연락처 목록과 같은 중요한 고객 정보에 언제 어디서든 접근 가능하게 되었다. 이와 함께, 지원팀이 언제 어디서든 브라우저를 통해 팀뷰어 계정에 접속 할 수 있어 중요한 컴퓨터와 연락처의 접속인증정보(ID와 비밀번호)에 항상 접근 할 수 있게 된 것도 특징이다.
그 외에도 온라인 회의 중에 원격 세션 진행권 넘기기, 원격 인쇄,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 간 연동, 그리고 원격지의 사운드 및 비디오 스트리밍 및 사운드와 비디오를 완벽하게 녹음 및 녹화 등도 할 수 있다.
팀뷰어 8은 윈도8과 호환되며, 윈도8의 참 바(charms bar), 멀티 터치 제스처 등을 통해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다.기술 지원과 마이너 버전 업데이트를 포함하는 기업용 라이선스는 미화 749 달러부터 시작하며 개인 사용자는 팀뷰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가격과 라이선스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는 http://www.teamviewer.com/licensing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