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 윈도8용 데이터 관리 솔루션 'WD 앱' 출시
저장장치 전문기업 웨스턴디지털(한국 지사장 조원석, www.wdc.com/kr, 이하WD)이 윈도8에 최적화된 데이터 관리 솔루션 'WD(WD App)'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윈도8용 WD 앱은 WD DAS(Direct Attached Storage) 솔루션에서 디지털 컨텐츠를 자동 탐색해 드라이브에 저장된 사진, 비디오, 음악 등을 시작 화면에 라이브 타일(Live Tile) 형태로 보여준다. 또한 '공유 참(Share charm)' 메뉴를 통해 이메일, 소셜미디어 사이트로 파일을 자유롭게 공유하도록 했다. 이 앱은 PC에서 WD 제품 연결 시 자동 설치되며, 윈도 스토어(Windows Store)에서도 내려받을 수 있다.
WD의 제품은 윈도8의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우선 윈도8의 최신 '파일 히스토리(File History)'기능을 지원해 컴퓨터 백업 과정을 간소화했다. 파일 히스토리란 PC 또는 네트워크에 연결된 모든 하드 드라이브에 자동 백업을 설정할 수 있는 파일 백업 앱이다. 또한 WD 드라이브 제품은 여러 대의 외장 하드 드라이브를 하나의 스토리지 볼륨처럼 사용할 수 있는 윈도8의 '스토리지 스페이스(Storage Spaces)' 기능을 지원한다. 스토리지 스페이스 기능과 파일 히스토리 기능을 함께 연동해 이중 백업할 수도 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