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말로 검색하는 '소프트맨 내비게이션' 출시

2012년 11월 26일, 현대엠엔소프트(대표: 유영수, www.hyundai-mnsoft.com)는 소프트맨 내비게이션 S580V, S581V 두 모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내년 3월부터 적용되는 도로교통법 개정안에 맞추어 음성인식 기능을 탑재했다. 운전할 때 내비게이션, 휴대폰 등의 조작을 금지하는 것이 이 법안의 주요 내용이다.

현대엠엔소프트, 말로 검색하는 '소프트맨 내비게이션' 출시
(1)
현대엠엔소프트, 말로 검색하는 '소프트맨 내비게이션' 출시 (1)

이 제품들은 음성으로 목적지를 검색하고 멀티미디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테스트 결과, 주행 시에도 음성인식률이 90% 이상이었다고 제조사 측은 전했다. 음성명령어 다중화 기능이 있어 '볼륨 크게', '볼륨 키워', '소리 높여' 등을 모두 인식한다.

빛 반사를 최소화한 고휘도 8인치 LCD를 사용해 밝은 빛에도 선명하며 내비게이션 매립에 최적화된 디자인과 포트 구성을 가지고 있다.

현대엠엔소프트 김형구 실장은 "소프트맨 내비게이션 S580V, S581V은 8인치의 넓은 화면과 강력한 음성인식 기능 탑재를 통해 사용자의 운전을 최우선시한 제품이며, 이를 바탕으로 음성 인식 부분의 다양한 국내 특허 출원을 비롯하여, 해외까지 특허출원이 진행중"이며 "소프트맨 내비게이션만의 강력한 음성 인식 기능으로 개정된 도로교통법 대비와 함께 고객들의 안전 운전을 책임질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hyundai-mnsoft.com)와 공식 쇼핑몰 스피드샵(http://shop.speednavi.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동영상은 유튜브(http://youtu.be/Iu4EibJj38U)에서 볼 수 있다.

글 / IT동아 나진희(naji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