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렐즈, 시만텍과 협업 발표
호스팅과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인 패러렐즈 Parallels, www.parallels.com)가 오늘 웹사이트와 전자상거래 보안을 위해 Symantec (이하 '시만텍')과 협업한다고 밝혔다.
양사의 협업으로, SSL(Secure Socket Layer) 인증과 웹 사이트 보안 솔루션 획득이 간편해짐에 따라, 이를 제공하는 서비스 제공자와 웹 디자인 업체들의 수익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페러렐즈는 전망하고 있다.
이번 통합으로 패러렐즈 플레스크 패널(Parallels Plesk Panel)을 이용하는 서비스 제공자와 웹 디자인 업체들은 이제 지오트러스트(GeoTrust), 다우트(Thawte) 및 시만텍 브랜드를 포함하는 종합적인 웹사이트 보안 포트폴리오를 제공할 수 있다.
특히, 악성 소프트웨어의 위협으로부터 고객 보호와 안전한 웹 이용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이하 'SMB')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패러렐즈 플레스크 패널은 이제 시만텍이 발행한 SSL 인증서 획득/설치 과정을 자동화해 호스트 업체와 다른 서비스 제공자들이 SSL 체제에서 간편하게 전매, 공급 및 수입 추적을 할 수 있게 한다.
패러렐즈의 마케팅 부사장 존 자니(John Zanni)는 "패러렐즈는 SMB 고객들이 클라우드/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격려하면서 파트너사들로 하여금 이로 인한 수익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는 데 힘쓰고 있다"며, "시만텍의 선두적인 보안 기술은 완벽하고 안전한 전자상거래 솔루션 서비스 판매하고 시장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전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