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에이치마인드, 윈도8 및 윈도폰8용 인앱결제 서비스 공개

인앱결제 서비스 제공업체인 (주)엠에이치마인드(대표 김호진)가 국내 최초로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의 차세대 운영체제(OS)인 윈도8 및 윈도폰8용 인앱결제 서비스 탭투페이(Tap-to-Pay for Windows8)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MS는 윈도 스토어에 입점하는 개발자들에게 자유롭게 인앱결제 서비스를 선택하여 사용하 수 있도록 개방했다고 발표한 바 있으나 국내에서는 현재까지 이를 지원하는 서비스가 없었다.

엠에이치마인드가 이번에 공개하는 탭투페이는 신용카드 및 휴대폰 소액결제를 비롯해 문화상품권, 해피머니상품권 등 총 6종의 다양한 선불 상품권 결제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신용카드와 페이팔을 지원해 해외 결제도 할 수 있으며 수수료도 1/3 정도로 저렴하다.

엠에이치마인드, 윈도8 및 윈도폰8용 인앱결제 서비스 공개
(1)
엠에이치마인드, 윈도8 및 윈도폰8용 인앱결제 서비스 공개 (1)

엠에이치마인드 서동인 윈도8 스페셜리스트는 "윈도용 탭투페이는 C#, C++, VB, HTML5 등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이를 처음 접하는 개발자도 한두시간이면 쉽게 적응할 수 있을 만큼 쉬운 것이 특징이다"라며, "앞으로 국가별 결제수단을 추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윈도8 개발자를 위해 탭투페이 공식 블로그(blog.taptopay.co.kr)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윈도8용 탭투페이 관련 최신 소식 및 라이브러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개발자들과의 지속적인 의견교환을 통해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탭투페이 서비스는 지난해 10월 안드로이드 인앱결제용으로 서비스를 시작해 지금까지 80여 제휴사의 120여 개 앱에 적용되고 있으며, 올해 7월 60만 건을 넘는 누적 결제를 기록하고 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