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메트릭, 기업용 암호화 솔루션 '인크립션 V5' 발표
엔터프라이즈 암호화 및 키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보메트릭(지사장 이문형, www.vormetric.co.kr)이 애플리케이션에 미치는 영향 및 비용을 대폭 감소시킬 수 있는 암호화 솔루션인 '보메트릭 인크립션 V5(Vormetric Encryption V5)'를 발표했다.
보메트릭 인크립션 V5는 인텔 AES-NI, 스팍 나이아가라 크립토 액셀러레이터(SPARC Niagara Crypto accelerator) 등 하드웨어 암호화 기술을 활용했다.
보메트릭 인크립션 V5는 x86 서버에서 하드웨어 기반 명령어로 처리되는 일반적인 트랜잭션 업무의 오버헤드를 0에 가깝게 줄이면서 모든 데이터베이스와 애플리케이션 환경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이러한 강력한 성능 향상을 통해 기업은 암호화 비용을 대폭 절감하고,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 처리를 위한 CPU 사이클로부터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이와 함께, 단일 보메트릭 데이터 시큐리티 매니저(Data Security Manager, DSM) 어플라이언스 클러스터는 수많은 데이터 세트 및 멀티-코어 서버 팜으로 구성된 대규모 기업 서버를 위해 중앙집중화된 정책과 키 관리를 제공한다.
보메트릭 인크립션 V5는 리눅스(Linux), 솔라리스(Solaris), AIX, 윈도우(Windows) 운영 시스템을 지원한다. 기존에 보메트릭 인크립션 V4를 사용하던 고객은 업그레이드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