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소프트맨' 음성인식 내비게이션 선보여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전문기업인 현대엠엔소프트㈜ (www.hyundai-mnsoft.com 대표 유영수)가 5일, '소프트맨 내비게이션'을 출시했다.
본 제품은 S570 모델과 음성인식형 제품인 S570V모델 총 2개 제품이 출시되었다. 특히 소프트맨 내비게이션 S570V는 타사 제품과 달리 음성만으로 검색부터 경로안내까지 모든 내비 조작이 가능하다,
명칭 검색, 주소검색, 주변검색, 조합검색, 최근 목적지 검색뿐만 아니라 검색결과 정렬, 경로 변경, 주변 교통 확인 등의 명령어도 모두 음성만으로 가능하다. 또한 볼륨 조절, 지도 확대/축소, 화면 밝기 조정 등의 내비게이션 설정 기능과 DMB 채널 조정, 음악 파일 선택, 재생 반복 설정, 사진/영화보기, 메모쓰기 등의 멀티미디어 기능도 손으로 조작하지 않고 음성으로 모든 기능을 실행할 수 있다.
또한, 포털사이트에서 주로 사용하는 통합 검색창을 소프트맨 내비게이션에 도입하여 명칭 검색, 주변 검색, 조합 검색, 주소 검색이 모두 하나의 검색창에서 가능하게 했으며, 사용자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4가지 기능인 등록 지점, 최근 목적지, 주변 시설, 주소 검색 메뉴를 메인화면 상단에 노출하여 최소한의 메뉴 선택만으로 목적지 검색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멀티미디어 메뉴와 내비게이션 메뉴를 분리하지 않고 내비게이션 메인 화면 안에 구성하여 원하는 기능을 바로 시행할 수 있어 편리함을 극대화 시켰으며, 스마트폰과 PC에서 흔히 사용하는 쿼티(qwerty) 자판을 탑재하고 사용자가 검색한 적이 있는 명칭에 한해 자동 완성 기능을 추가해 더욱 빠른 검색이 가능하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