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운영체제 '윈도8' 나왔다

안수영 syahn@itdonga.com

제목을 입력하세요. (1)
제목을 입력하세요. (1)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가 새로운 운영체제(OS) '윈도8'을 26일 전 세계에 출시했다.

윈도8은 윈도 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이용하도록 한 운영체제다. 새로운 UI를 갖췄으며, 클릭 한 번으로 원하는 앱과 콘텐츠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인터넷 익스플로러(IE) 10'과 클라우드 서비스 '스카이드라이브(SkyDrive)'를 지원한다.

MS는 공식 사이트(www.microsoft.com)를 통해 윈도8을 내려 받도록 서비스하며,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판매한다. 사용자들은 대형 마트, 대형 전자상가, 온라인 쇼핑몰 등을 통해 윈도8을 구입할 수 있다. 참고로 한국에는 여러 PC 제조사가 노트북, 컨버터블PC, 올인원PC, 태블릿PC 등 다양한 형태의 윈도8 PC 70여 종을 선보인다.

일반 사용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윈도8의 버전은 '윈도8'과 '윈도8 프로' 두 가지다. 윈도8 프로는 전문가용으로 데이터 암호화, 가상화, PC 관리, 도메인 연결 등의 기능을 추가한 버전이다. 기업 사용자들은 '윈도 투 고(Windows To Go)', '다이렉트액세스(DirectAccess)', '브랜치캐시(BranchCache)' 등 모바일 생산성을 높인 버전을 사용할 수 있다. 강력한 보안 기능을 갖춘 '윈도8 엔터프라이즈'도 이용 가능하다.

한국MS는 윈도8 공식 출시를 기념해 기존 윈도 사용자들을 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G마켓을 통해 시중 판매가보다 50% 저렴한 가격에 윈도8 프로 패키지 제품(FPP, DVD 버전)을 제공한다. 윈도XP, 윈도 비스타, 윈도7 정품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프로모션 기간은 2013년 1월 31일까지이다. 업데이트 가격은 7만 9,800원(부가세 포함)이다.

2012년 6월 2일부터 2013년 1월 31일까지 윈도7 정품이 설치된 PC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윈도8 프로'를 1만 6,3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사이트(http://www.windowsupgradeoffer.com/ko-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