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KES] 인터페이스의 제약 없는 인터넷 환경 일군다
인터넷 환경이 고도화되고 복잡해짐에 따라 다양한 기기가 서로 맞물리게 되는 상황이 많아졌다. 하지만 각기 다른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기기끼리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이로 인해 각 인터페이스 간에 호환성을 부여하는 솔루션이 한층 주목 받고 있다.
솔내시스템(주)는 모든 인터넷 환경에서 시리얼 ↔ 유/무선 네트워크 변환 솔루션(ezTCP)을 제공하는 TCP/IP 통신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실시간 운영체제(RTOS)를 자체 개발했으며, TCP/IP Stack 원천기술도 보유하고 있다.
이번 2012 한국전자전에 솔내시스템(주)가 출품한 'CSW-H85K' 시리얼 ↔ 무선랜 컨버터는 원격지에서 시리얼 장비를 제어 및 관리할 수 있도록 무선랜에 연결시켜 주는 변환 기능을 수행한다. Soft AP 기능이 탑재되어 AP 없이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고, 무선랜에 접속된 모바일 기기를 통해 쉽고 빠르게 장비를 설정 및 관리할 수 있다. 또한 WPA-Enterprise 프로토콜로 한층 강화된 보안은 물론, RS232뿐만 아니라 RS422, RS485 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다양한 시리얼 장비 및 원격콘솔관리, 이동형 원격 검침 등 여러 응용분야에 적용 가능하다.
함께 출품한 'CIE-H10' 8포트 원격 I/O 제어기는 원격지에서 이더넷을 통해 Digital Input Port를 감시하고 Digital Output Port를 제어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따라서 사용자는 기존의 접점들을 네트워크를 통해 제어 할 수 있으며, 이때 접점 제어는 Modbus/TCP 혹은 웹(HTTP) 통신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또한 입력포트에 따른 간단한 논리식에 의해서 출력포트를 제어하는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다양한 방법으로 응용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CIE-H10은 접점제어 기능뿐 아니라 시리얼 ↔ TCP/IP 변환기능도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들의 비용 부담을 덜 수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