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 2.5인치 하이브리드 하드 드라이브 개발한다

#WD

WD, 2.5인치 하이브리드 하드 드라이브 개발한다
(1)
WD, 2.5인치 하이브리드 하드 드라이브 개발한다 (1)

2012년 9월 12일, 웨스턴디지털(www.wdc.com/kr, 이하 WD)는 하이브리드 기술을 탑재한 5mm두께의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를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WD은 새로운 기술을 오는 9월 13일 개최될 WD 투자자 회의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WD는 올해 초, 슬림형 노트북을 위한 7mm 두께의 하드 드라이브를 출시한 바 있다. 이번에 선보일 WD의 5mm 하이브리드 하드 드라이브는 크기는 기존 9.5mm 제품보다 절반 정도로 작고, 가격은 비슷한 용량의 SSD 제품에 비해 1/10 수준이다.

WD의 하이브리드 기술은 SSD에 버금가는 데이터 처리속도와 반응속도를 구현하기 위해 MLC 낸드 플래시 스토리지와 자기(magnetic) 하드 디스크를 채택했다. 즉 자주 사용하는 데이터(핫 데이터)는 신속한 반응 속도를 보장하기 위해 고속의 NAND 플래시에 저장되고, 그렇지 않은 데이터(콜드 데이터)'는 자기 디스크에 저장되는 방식이다.

하이브리드 하드 드라이브는 이처럼 NAND 플래시와 자기 디스크의 장점을 결합한 제품으로, 기업 고객은 스토리지 통합 작업을 간편히 할 수 있고, 일반 사용자는 빠른 반응속도, 낮은 전력 소비, 충격 저감, 데이터 보호 등의 혜택을 얻을 수 있다.

글 / IT동아 허미혜(wowmihye@itdonga.com)

#WD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