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테크노파크 “충청 정보보호클러스터 이끌 기업 오라”
[IT동아 차주경 기자] 세종테크노파크(원장 양현봉)가 지역 거점 정보보호 클러스터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충청 정보보호 클러스터 입주 기업을 모집한다.
지역 거점 정보보호 클러스터 구축 사업은 지역 산업과 정보보호 융합을 촉진하고, 지역 내 정보보호 산업 생태계를 만들기 위한 사업이다. 세종테크노파크는 이 가운데 충청권 컨소시엄을 구성해 충청 정보보호 클러스터 구축을 주관한다. 충청권 컨소시엄은 2029년까지 200억 원을 투자해 정보보호 기업 육성과 전문인력 양성, 전략산업 연계 사업모델 개발에 임한다.
세종테크노파크는 세종SB플라자 2층에 충청 정보보호 클러스터 입주 기업을 위한 공간을 마련했다. 모집 규모는 기업 대상 입주실 9개실(8~10인실 1개실, 6~8인실 4개실, 4~6인실 4개실), 예비창업자와 1인 기업 대상 1인 기업실 10개실이다. 입주 공간 외에 회의실과 오픈 랩 등 공용공간도 사용 가능하다.

입주 기간은 2026년 1월 1일부터 1년간이며, 성과 평가 후 1년간 입주기간을 늘릴 수 있다. 세종테크노파크는 입주 공간뿐만 아니라 비R&D 사업화 프로그램을 연간 1000만 원 이내 규모에서 구상해 입주 기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지역 외 정보보호 부문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 창업자, 지역 외 정보보호 기술이나 서비스를 가진 법인(개인) 사업자나 기업부설연구소다. 정보보호 부문으로의 업종 전환을 원하는 법인(개인) 사업자도 대상이다. 지역 외 정보보호 부문 활동을 계획하거나 성과를 가진 협회도 입주 가능하다.
충청 정보보호 클러스터 입주 신청은 12월 19일 16시까지 세종테크노파크 홈페이지 내 사업·지원의 사업공고에서 가능하다. 세종테크노파크는 12월 26일 평가를 거쳐 12월 29일 결과를 신청 기업에 개별 통보한다. 이후 입주 계약 후 2개월 내 입주 가능하다.
IT동아 차주경 기자(racingcar@itdonga.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