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다이얼 2.0'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2012년 8월 21일, SK마케팅앤컴퍼니(www.skmnc.com)는 위치기반 전화번호부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스마트다이얼'을 업그레이드 해 '스마트다이얼 2.0'으로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
스마트다이얼은 카테고리별로 70만 건 이상의 상호 및 업종 정보가 탑재되어 있어 근처의 중국집,치킨집, 피자집은 물론 가까운 병원, 약국, 카센터 등의 전화번호를 무료로 안내받고 등록 할 수 있는 앱이다. 단순하게 전화만 거는 기능을 제공하는 기본 다이얼러가 아니라 편리한 부가기능을 제공해, 현재까지 약 180만 명이 다운로드 했을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2.0 버전은 업그레이드 시 앱이 2개로 분리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존 스마트다이얼에서 분리해낸 일부 기능이 ‘스마트주소록’이라는 앱으로 별도 생성된다.
스마트다이얼에서는 '무료 114'로 불리는 상호검색 기능과 단축다이얼, 초성검색 등 기존 앱에서의 기능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다이얼과 제휴한 상점에는 무료통화도 가능하다. 또한 다이얼러를 예쁘게 꾸밀 수 있는 장식테마도 무료 3개가 지원되며, 8월 중에는 다른 테마도 추가 구매가 가능할 예정이다.
스마트주소록에서는 스마트다이얼을 설치한 친구와의 약속을 입력하면 상대방에게도 자동으로 약속이 입력되는 약속잡기 기능과 친구의 위치를 공유하는 기능, 생일을 공유하는 기능이 지원된다. 또한 iOS 캘린더 및 구글 캘린더와의 연동으로 일정관리가 가능하다. 한편, 스마트주소록에 새롭게 추가한 ‘친구의 SNS’ 기능의 경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등 주소록에 있는 상대의 SNS로 바로 연동이 가능하도록 했다.
스마트다이얼 2.0 업데이트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할 수 있으며, 8월 중으로 T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업데이트할 수 있을 예정이다.
글 / IT동아 허미혜(wowmihye@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