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쓰리씨, 해양 시뮬레이터 개발로 ‘대한민국 우수기업’ R&D 대상 수상

권택경 tk@itdonga.com

[IT동아 권택경 기자] 제이쓰리씨가 머니투데이 주최로 열린 ‘2024 대한민국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해양 시뮬레이터 개발’ 부문 '우수R&D대상'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제정 10주년 맞이한 ‘대한민국 우수기업대상’은 혁신, 기술, 고객지향을 바탕으로 지속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을 선정하고 지원하는 행사다. 시상식은 지난 8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렸다.

제이쓰리씨의 해양 시뮬레이터 / 출처=제이쓰리씨
제이쓰리씨의 해양 시뮬레이터 / 출처=제이쓰리씨

서울과학기술대학교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기업인 제이쓰리씨는 해양 분야 AR기반 스마트 관제 및 시뮬레이터 국산화를 목표로 지난 2021년 창업한, 평균 15년 이상 시니어 엔지니어로 구성된 기업이다. 자체 선박 시뮬레이터 프로토타입을 성공적으로 구축한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시상식에서 수상했다.

해양 분야 시뮬레이터 외에도 철강 및 국가 생산시설 디지털트윈 구현 기술, 무기체계 운용 및 교육훈련을 위한 국방 분야 모델링 시뮬레이션(M&S), 스마트 ICT 및 위치정보 정합기술을 통한 산업·해양 분야 스마트 AR 관제 시스템 등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제이쓰리씨의 해양 시뮬레이터 / 출처=제이쓰리씨
제이쓰리씨의 해양 시뮬레이터 / 출처=제이쓰리씨

제이쓰리씨는 해양 분야 스마트 선박의 무인화 및 자율화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원격지 스마트 AVM(Around View Monitor) 관제 시스템 구축을 통해 국내 시장 뿐 아니라 해외 틈새시장 공략에도 나설 계획이다. 해양 시뮬레이터는 오는 2026년, 스마트 AVM 시스템은 2025년까지 제품화와 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해양 분야 전문 교육기관 및 연구소 등과 업무협약을 토대로 품질 고도화를 위한 기틀을 마련하였으며, 신제품 출시에 맞춰 각급 협력기관 및 협력업체들과 해외진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도 체결했다고 제이쓰리씨는 밝혔다.

제이쓰리씨 최승호 대표는 “해양분야의 해외 의존도를 낮춰 순수기술개발을 통한 국산화, 고도화, 사업화를 통해 연 매출 100억 원을 돌파하는 기업으로 성장하는 게 목표”라며 “국내 조선사 및 제조사와 기술협력을 통한 국산 해양분야 통합 서비스 플랫폼 수출 1호가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글 / IT동아 권택경 (t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