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필름, 온라인 공식판매점 인증 마크 도입, 소비자 한결 편해져

조은날 jyts2@naver.com

후지필름, 온라인 공식판매점 인증 마크 도입, 소비자 한결 편해져
(1)
후지필름, 온라인 공식판매점 인증 마크 도입, 소비자 한결 편해져 (1)

2012년 8월 9일,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대표 마츠모토 마사타케, www.fujifilm- korea.co.kr, 이하 후지필름)는 온라인 쇼핑몰에 공식판매점 인증 마크를 도입함으로써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시행한다고 밝혔다.

후지필름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고객들이 정품을 취급하는 공식판매점 여부를 손쉽게 확인함으로써 카메라 구입시 불안감을 해소하고, 편리하게 A/S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 이번 공식판매점 인증 마크 도입을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후지필름 온라인 공식판매점 인증 마크가 삽입된 온라인몰은 종합 쇼핑몰 7곳, 오픈마켓 4곳 및 온라인 판매대리점 3곳으로, 이들은 후지필름 제품의 온라인 공식 판매점으로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다.

최근 GfK 조사에 따르면 2012년 전체 시장에서 오픈마켓이 약 34%를 차지하고 있어 개인이 제품을 사고 팔 수 있는 구조가 자리를 잡은 것으로 밝혀졌다. 하지만 간혹 시장 성숙도에 비해 판매 윤리가 성립되어 있지 않아,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를 현혹 시킨 후 금전적인 손실을 일으키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다. 특히 전자기기의 경우는 공식판매점 인증 또는 정품 인증을 시행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다.

후지필름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팀 배재현 팀장은 “후지필름은 이번 공식판매점 인증 마크 도입을 통해 고객들이 온라인에서 제품의 정확한 정보를 얻고 A/S및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 있다"며 “앞으로도 브랜드 가치를 믿고 구매하는 고객들이 어떤 판매점에서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개발해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후지필름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1577-479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조은날(eunnar1@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