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8/9 에이수스, 게이밍 모니터 새로운 라인업 'XG 시리즈' 출시 등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

에이수스, 게이밍 모니터 새로운 라인업 'XG 시리즈' 출시

에이수스(ASUS, 지사장 David Fu)가 'ASUS Strix XG27VQ' 커브드 모니터를 지난 주 개최된 '코믹콘' 행사 마블 엔터식스 부스에 전시하며 새로운 게이밍 모니터 라인업 'XG 시리즈'를 공개했다.

에이수스 새 게이밍 모니터
XG시리즈
에이수스 새 게이밍 모니터 XG시리즈

에이수스 XG 시리즈는 게이밍 모니터 최상위 라인업인 'PG 시리즈'와 프리싱크 동기화 기술이 적용된 'MG 시리즈'의 장점을 결합한 새 라인업으로, 에이수스의 최상위 라인업에 해당되는 에이수스 게이밍 브랜드인 'ROG 브랜드'가 부여됐다.

Strix XG 시리즈의 하나인 XG27VQ는 에이수스 XG 시리즈에서 처음 선보이는 27인치 커브드 모니터 제품으로, 점점 늘어나고 있는 AMD 그래픽카드 사용자를 위해 PG 시리즈의 디자인과 게이밍 기술을 계승했으며, 프리 싱크 동기화 기술을 적용했다.

또한,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등의 FPS 게임의 생생한 플레이를 위해 27인치에 가장 이상적인 1800R 곡률을 적용, 게이머를 감싸며 게임에 완전히 몰입하게 한다. 커브드 곡률를 통해 모니터와의 시야 거리를 동일하게 하여 왜곡을 최소화하면서 넓은 시야각으로 게임 및 영상 등을 즐길 수 있다. 또한 144Hz 주사율을 지원해 빠르게 움직이는 FPS, 레이싱, 실시간 전략 및 스포츠 게임에 있어 부드러우면서도 빠르게 영상 표현력을 제공한다.

이외 스탠드 하단부 조명으로 사용자는 원하는 형태의 ROG 로고 또는 커스터마이징 효과를 줄 수 있다. 모니터 뒷면에 최초로 AURA RGB 조명을 적용하여 PC가 마치 살아 움직이는 듯한 느낌도 제공한다.

에이수스 XG27VQ는 게이밍 모니터 공식 수입사인 비원시스템에서 판매될 예정이며, 국내 오픈 마켓에서 9월 중 구매할 수 있다.

아이폰(iOS)용 동영상 플레이어 'nPlayer',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

아이폰, 아이패드 사용자에게 인기 있는 동영상 플레이어 앱인 'nPlayer'의 안드로이드 버전이 7일 출시됐다.

nPlayer 안드로이드 버전은 기존 nPlayer의 주요 기능에 안드로이드의 특성을 반영한 기능을 더했다. 이를 테면,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는 일반적으로 파일탐색기 앱과 동영상 플레이어 앱의 기능이 분리되어, 두 앱을 번갈아가며 사용해야 하지만, nPlayer는 이 기능이 통합됐기 때문에 편의성이 높다.

nPlayer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
nPlayer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

팝업 재생 기능을 제공해 웹서핑을 하면서 동시에 동영상을 볼 수도 있다. 안드로이드 앱 중에서는 전세계 최초로 DTS의 '헤드폰:X' 기능을 지원해 풍성하고 입체적인 음질을 즐길 수 있다. 이외 배속재생, 각종 자막 지원, 제스처 설정 등 많은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nPlayer 안드로이드 버전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내려받아 설치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이문규 기자 (munch@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