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6/22 삼성전자, 스마트 폴더폰 '갤럭시 폴더2' 출시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삼성전자, 스마트 폴더폰 '갤럭시 폴더2' 출시

삼성전자가 폴더폰 디자인을 적용한 스마트폰 '갤럭시 폴더2(Galaxy Folder2)'를 오는 23일 출시한다. 갤럭시 폴더2는 전후면 외관에 매끈한 소재를 적용한 실용적인 레트로 디자인을 적용했다.

갤럭시 폴더2는 96.6mm 크기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크기를 키운 무광 키패드로 시인성이 높였다. 연락처, 문자, 카메라 등의 기능은 별도 물리 버튼을 탑재해 빠르게 실행할 수 있다. 자주 사용하는 SNS 앱에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는 '소셜앱 키'도 지원해 카카오톡, 밴드 등 사용자가 원하는 앱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삼성전자, 스마트 폴더폰 '갤럭시 폴더2'
출시
삼성전자, 스마트 폴더폰 '갤럭시 폴더2' 출시

갤럭시 폴더2는 만보계, 손전등, 데이터 사용 등 더다양한 정보를 위젯으로 홈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이지모드'를 지원하며,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앱 아이콘과 글자 크기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또한, 중장년층의 가청 음역대를 활용한 특화 벨소리 15종을 탑재했고, 벨소리 음량도 기존 11단계에서 13단계로 확대해 사용성을 강화했다.

갤럭시 폴더2는 2GB 램, 1.4GHz 쿼드코어 프로세서, 1,950mAh 용량의 탈착식 배터리를 탑재했다. 안드로이드 6.0을 지원하며, 마이크로 SD 슬롯을 지원해 최대 256GB까지 용량을 확장할 수 있다. 제품은 LTE와 3G 모델 2종으로 출시하며, 출고가는 29만 7,000원이다. 색상은 블랙, 버건디 두 가지이다.

유진로봇, 아이언맨과 스타워즈 디자인 적용한 로봇청소기 출시

로봇전문기업 유진로봇은 자사의 로봇청소기 브랜드 아이클레보와 디즈니(Disney)의 협업을 통해마블 아이언맨과 스타워즈 알투디투(R2-D2)의 디자인을 적용한 로봇청소기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아이클레보 아이언맨과 스타워즈
아이클레보 아이언맨과 스타워즈

'아이클레보 아이언맨'은 아이언맨의 시그니처인 수트와 골드마스크를 살린 디자인과 청소 상황에 따른 다양한 사운드로 생동감을 부여했다.

함께 출시된 '아이클레보 스타워즈'는 스타워즈 마스코트 로봇인 알투디투의 컬러감과 아이덴티티를 디자인에 구현했으며 특히 15개의 인터랙션 사운드, 3가지 컬러 LED로 다채로움을 표현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스마트폰으로 조작이 가능한 전용 앱(APP) 블루투스 컨트롤로 제품 작동과 재미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앱(APP)으로 예약청소 시간을 3가지로 등록할 수 있어 주말과 주중 특정 요일별로 청소예약이 가능하다.

그 외에, 카메라를 통한 공간 분석 알고리즘으로 실내 공간을 구석구석 빠짐없이 청소하고, 오토∙스팟∙맥스∙문턱 모드 등 상황별로 적용 가능한 다양한 주행모드와 물걸레 청소 기능까지 더해져 디자인뿐 아니라 로봇청소기로서의 기본기도 뛰어나다고 유진로봇 관계자는 강조했다.

유진로봇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하남 스타필드 내 슈퍼샵에서 론칭 기념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 생생한 체험 공간이 마련되고 행사 내 구매혜택으로 10% 가격 할인 및 선착순 200명에게 마블 LED미니선풍기 사은품 제공 등 현장 방문고객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한다.

그 외에 아이클레보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의 신제품 공유 이벤트 참여시 다양한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제품은 22일 하남 스타필드 슈퍼샵 매장과 SSG닷컴에 단독 론칭되고 26일부터 모든 온라인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AMD, 최대 32코어 갖춘 데이터센터용 프로세서 '에픽' 발표

AMD는 지난 21일,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에픽 테크데이(EPYC Tech Day)를 열고, 고성능 데이터센터를 위한 프로세서 AMD 에픽 7000 시리즈(AMD EPYC 7000 series) 9종을 공개했다.

AMD 에픽 프로세서
AMD 에픽 프로세서

AMD CEO 리사 수 박사(AMD President and CEO Dr. Lisa Su)는 “AMD는 이제 에픽 프로세서 제품군으로 기업의 필수 업무는 물론, 클라우드, 인공지능 작업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성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에픽 프로세서는 범접할 수 없는 싱글 소켓 시스템 성능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듀얼 소켓 서버의 성능 역시 한층 끌어올렸으며, 또한 가격 면에서도 경쟁사를 압도한다. AMD는 글로벌 생태계 구축에 함께 협력하고 있는 파트너사의 강력한 지원을 통해 데이터센터 분야에서의 새로운 대안을 제공하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놀라운 혁신을 불러일으키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AMD 에픽 라인업
AMD 에픽 라인업

AMD 에픽 프로세서는 최대 32개의 고성능 젠(Zen) 코어를 갖췄다. 정수 성능(integer), 소수점 처리(floating point), 메모리 대역폭, I/O 벤치마크 및 작업 처리에서 경쟁 제품을 뛰어 넘는 성능을 제공한다고 AMD는 밝혔다.

특히 AMD 에픽 7601 기반 시스템은 SPECint_rate2006 테스트에서 현존하는 듀얼 소켓 시스템 중 최고 기록인 2360점을 달성했으며, x86 기반 메인스트림급 싱글 소켓 시스템 중 최고 기록인 1200점을 달성하는 등, 기존의 기록을 다수 갱신했다고 강조했다.

에픽 프로세서는 800달러 대의 경쟁 제품군과 비교해 70% 이상 높은 성능을 제공하고, 4,000달러 이상의 경쟁 제품군과는 47% 이상의 성능 차이를 보이는 등, 가격대성능비 면에서도 우수하다고 밝혔다.

AMD 에픽 프로세서는 최소 8코어부터 최대 32코어의 SoC(System on Chip) 디자인 및 코어 당 2개의 고성능 스레드 지원하며, 8채널 메모리로 128개의 PCIe 3 레인(lane) 등을 갖추는 등, 고성능을 자랑한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