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5/26 고프로 액션캠용 연장 마운트 2종 출시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고프로 액션캠용 연장 마운트 2종 출시

고프로가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액션캠 연장 마운트 2종을 공개했다. 이번에 출시한 마운트 2종은 '엘 그란데 연장봉'과 '카르마 그립 연장 케이블' 등이다. 두 제품 모두 액션캠이나 카르마 그립 등 기존 제품과 결합해 보다 넓은 장면을 담을 수 있도록 제작했다.

엘 그란데 연장봉은 최소 38cm부터 최대 97cm까지 늘일 수 있다. 카메라와 연결하는 부분에는 360도 회전이 가능한 볼-소켓(ball and socket) 기술을 적용해, 패러글라이딩 또는 서핑과 같이 넓은 장면을 촬영할 때 사용하기 적합하다. 알루미늄 소재로 제작해 가벼우면서 튼튼하다. 히어로 액션캠,과 카르마 그립, 씨커 백팩 등 다양한 마운트와 호환하며, 가격은 7만 9,000원이다.

카르마 그립 연장 케이블
카르마 그립 연장 케이블

카르마 그립 연장 케이블은 코일형 케이블을 통해 최대 89cm까지 길이를 연장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머리 부분만 신체에 부착하고, 본체는 가방 등에 넣어 다닐 수 있기 때문에 야외 촬영 시 조금 더 자유롭다. 가격은 15만 5,000원이다. 엘 그란데와 카르마 그립 연장 케이블은 고프로 공식 수입사인 세파스 쇼핑몰(http://www.allforgear.co.kr/)을 통해서 구매할 수 있으며, 제품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고프로 공식 홈페이지(http://ko.gopr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텍, 컴퓨텍스 2017 기간 맞아 게이밍 하드웨어 대거 발표

조텍 인터네셔널(ZOTAC International)에서는 컴퓨텍스 2017 기간을 맞아 다양한 게이밍 하드웨어를 선보였다고 전했다.

조텍 MEK 게이밍 PC
조텍 MEK 게이밍 PC

'MEK 게이밍 PC'는 조텍 지포스 GTX 1080 Mini와 7세대 Intel Core i7 프로세서, LP 규격의 CPU 쿨러를 장착해 하이엔드급 게이밍을 지원한다. 이는 'ZOTAC Gaming' 브랜드의 첫번째 제품이다.

MAGNUS EN1050K
MAGNUS EN1050K

조텍의 게이밍 미니 PC인 'MAGNUS EN1050K'는 지포스 GTX 1050을 탑재해 작은 크기는 계속해서 유지하면서 강력한 게이밍 머신으로서의 성능을 갖췄다. 그 외에 조텍은 데스크탑형 지포스 GTX 그래픽 카드가 장착된 게이밍 미니 PC를 선보인다. 본 제품은 Intel Optane 메모리를 지원하는 7세대 Intel Core 프로세서 혹은 데스크탑 그래픽카드가 장착된 AMD Ryzen 프로세서를 지원하면서 미니PC 자체의 작은 사이즈는 그대로 유지한다.

또한, 조텍에서는 가장 얇은 미니 PC ZBOX와 카드 사이즈의 Pico PI225를 선보인다. 오리지널 Pico 모델을 기반으로 개발된 PI225는 2개의 연필 사이즈보다도 작은 5.5mm의 두께를 보여준다. 팬리스 패시브 쿨링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무소음의 퍼포먼스와 4K 디스플레이 출력이 가능하다. 그 외에 ZBOX M시리즈도 Intel Optane 메모리를 지원하는 7세대 Intel Core 프로세서 혹은 AMD AM4 APU 제품으로 출시된다.

ZOTAC External Box
ZOTAC External Box

그 외에 조텍은 228mm의 길이로 세상에서 가장 작은 GeForce GTX 1080 Ti와 세상에서 가장 작은 워터블록이 장착된 GeForce GTX 1080 Ti를 발표하며, Thunderbolt 3를 통해 노트북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ZOTAC External Box도 준비를 마쳤다. 첫번째 제품은 최대 GeForce GTX 1080 Ti 그래픽카드까지도 호환이 가능해 하이엔드급 게이밍에 적합하며 나머지 제품은 컴팩트 사이즈로 NVMe PCIe SSD 스토리지용으로 적합하다.

이와 함께 조텍은 7세대 Intel Core i7 프로세서가 장착된 'ZOTAC VR GO' 백팩 PC를 통해 선이 없는 VR 환경을 소개하기도 했다. 컴퓨텍스 2017 동안 조텍은 5월 30일부터 6월 3일까지 부스 N.M0729A에서 전시 및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벤큐, 시력 보호 기능 강화한 사무용 24인치 모니터 출시

벤큐(지사장 소윤석, BenQ)는 한층 강화된 시력 보호 기능을 갖춘 사무용 24인치 모니터 BL2423PT 아이케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벤큐 BL2423PT
벤큐 BL2423PT

BL2423PT 아이케어 모니터는 Full HD의 해상도를 지원하며, 3,000 : 1의 고정 명암비와 상하좌우 178도의 광시야각을 지원하는 모델이다. 독일 인증 업체 TUV 라인란드에서 인증 받은 플리커프리(flicker free) 기술이 적용되었고, 4단계의 로우 블루라이트 모드를 통해 모니터에서 발생하는 청색파장을 줄일 수 있다.

주변의 밝기를 감지해 모니터 화면의 밝기를 최적으로 맞춰주는 B.I 테크놀러지 기능과 사용자의 눈의 휴식 시간을 알려주는 스마트 리마인더(Smart reminder) 기능을 탑재해 시력 보호 기능을 한층 강화했다.

그 외에 BL2423PT는 복잡한 도면의 선을 뚜렷하게 만들어주는 캐드캠(CAD/CAM) 모드, 영상의 어두운 부분을 밝게 조정해 영상 편집작업에 적합한 애니메이션 모드, 발표 진행 시 프로젝터에 투사되는 색감을 모니터 화면으로 미리 확인할 수 있는 프리젠테이션 모드와 문서 작업에 최적화 된 엠북(M-Book) 모드 등 총 11가지의 다양한 컬러 모드를 지원해 업무 환경에 맞춰 최적화 된 색상을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소프트웨어 상에서 간편하게 OSD 설정, 오토 피벗 설정, 화면 분할 등을 변경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파일럿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틸트, 스위블, 엘리베이션, 피벗이 모두 가능한 인체 공학적 스탠드를 채용했다. 패널을 포함한 무상 3년의 서비스 기간을 보증한다.

에이수스, 게이밍 콘솔 모니터 'VG245H' 출시

ASUS(이하 에이수스)가 게이밍 콘솔 모니터 VG245H의 출시를 밝혔다. VG245H는 24인치 Full HD 제품으로, 최대 75Hz의 주사율과 1ms의 응답 속도를 통해 끊김과 잔상 없이 화면으로 게임이 가능하다.

에이수스 VG245H
에이수스 VG245H

두개의 HDMI Port 지원으로 PS4, XBOX One을 포함한 콘솔 게임, 게이밍 PC, 블루레이, 셋탑박스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AMD의 프리싱크 기술로 그래픽카드와 모니터 주사율을 연동하여 화면 잘림, 끊김, 지연되는 현상을 제거했다.

즐기는 게임 장르에 맞춰서 프리셋 모드를 설정하는 게임 비주얼 기능과 FPS, MMORPG 장르에 필요한 크로스헤어, 타이머, FPS 카운터, 디스플레이 정렬 등 게이머의 편의를 맞춘 게임 플러스 기능을 제공한다.

그 외 높이 조절뿐만 아니라 스위블, 틸트, 피벗까지 모든 동작을 지원하는 스탠드를 장착한 것도 특징이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320S 출시

레노버가 새로운 14인치 노트북 '아이디어패드 320S'를 출시한다. 모델에 따라 최대 7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와 8GB DDR4 메모리, 256GB SSD 등을 탑재해 성능을 높였으며, 풀 HD 광시야각 IPS 디스플레이로 선명도와 시야각도 높였다. 또한 노트북 화면을 180도로 펼쳐 사용할 수 있으며, 숫자 키패드를 포함한 풀사이즈 키보드를 탑재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이와 더불어 USB C형 단자, SD카드리더, HDMI 등 다양한 입출력 방식을을 지원하며, 배터리는 최대 12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DVD 드라이브를 내장한 것도 특징이다. 이를 통해 영화와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내장 스피커는 돌비 음장 기술을 적용한 하만 스피커를 탑재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320S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320S

무게는 1.7kg와 두께는 19.3mm로 휴대성 또한 높였다. 색상은 화이트와 그레이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한다. 레노버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사은 행사도 진행한다. 아이디어패드 320S 구매 시 선착순 100명에게 샘소나이트 정품 파우치를 증정할 계획이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