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IT서비스] 4/7 오디오/음악 애호가를 위한 커뮤니니, '하이파이 스타일' 오픈 등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

오디오/음악 애호가를 위한 커뮤니니, '하이파이 스타일' 오픈

NHN '벅스' 산하의 고음질 음원 서비스 회사인 '그루버스(groovers.kr)'가 음악 애호가들의 라이프 스타일까지 충족시킬 '하이파이 스타일(hifistyle.groovers.kr)'을 오픈했다.

'하이파이 스타일'
오픈
'하이파이 스타일' 오픈

그루버스는 국내 유일의 마스터 품질 음원(MQS) 서비스 업체로서, 그간 아이리버의 자회사로 음원을 공급해왔으나 2016년 벅스가 대주주로 참여하면서 오디오 전문 매거진과 커뮤니티 사업을 준비해왔다. 매거진과 커뮤니티로 구성되는 하이파이 스타일의 매거진 운영팀은, 오승영 오디오평론가 등의 전직 하이파이 매거진 편집장을 중심으로 10여 명의 드림팀 평론가들로 구성되어, 하이엔드로부터 라이프스타일 제품에 이르는 제품평가 및 리뷰, 다양한 읽을거리 등을 제공한다.

커뮤니티 멤버들의 직업도 다양하다. 치과 및 한의원 등의 의료계는 물론 방송국 PD, 광고대행사 대표, 대학교수 등 온라인 상의 유명인사인 다양한 전문가 인프라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하이파이 스타일 오픈과 함께 그루버스는 1956년부터 1997년까지 대표 뮤지션과 그룹의 미공개 라이브 앨범 시리즈 'The Real Play Of The Legend'의 450여 타이틀을 우선 공개한다. 시리즈에는 마이클 잭슨과 마돈나, 빌리 조엘, 프린스, 그레이트풀 데드, 마일즈 데이비스, 오스카 피터슨 등 전 장르를 아우르는 250여 명의 뮤지션과 그룹의 미공개 라이브 앨범도 포함되어 있다.

네오브이, '네오M클릭' 출시

온라인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네오브이(대표: 김수현)가 자사 특허 기반 스마트 검색 키워드 모바일 광고 플랫폼인 '네오M클릭'을 출시했다.

네오M클릭은 기존 모바일 광고 노출 방식이 주로 단순 배너 형태로 진행되고 있는 것에 착안해 광고주가 만족할 수 있도록 전환율을 제공하고, 기존 네오클릭에서 축적한 사용자 패턴 분석을 바탕으로 키워드 중심 빅데이터를 토대로 구축했다.

스마트 검색 키워드기반 플랫폼이란, 모바일 앱과 웹의 다른 환경에서 사용자가 입력한 키워드나 히스토리를 분석해 관심도 높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원하는 연관/추천 키워드를 제공하는 기술이다.

예를 들면 사용자가 모바일 앱에서 '청바지'라는 키워드를 입력한 경우, 해당 키워드를 등록한 광고주를 입찰순으로 매칭해 모바일 웹에서 해당 광고주 사이트로 유입할 수 있도록 매칭 경과를 제공한다.

한편, 네오브이는 자체 크롤링 기술을 통해 별도로 배너를 등록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네이티브 형태로 광고주 소재를 만들어 검색 결과로 제공하며, SNS 공유 등 기능을 통해 2차 키워드 바이럴 마케팅으로 추가 확장시킬 수 있는 방식을 곧 선보일 예정이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