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오늘의 IT서비스] 1/25 네이버, 설 정보 콘텐츠 제공한다 등

이상우

[IT동아]

네이버, 설 정보 콘텐츠 제공한다

네이버가 정유년 설을 맞아 설과 관련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네이버 모바일 메인의 쇼핑판은 설 준비 용품, 설 먹거리, 설 선물 등의 콘텐츠를 편성하고, 푸드판은 차례상 상차림, 남은 음식 활용법 등 음식과 관련한 정보를, 건강판은 명절에 유의해야 할 질병 관련 정보를, 리빙판은 놋그릇 닦는 법 같은 살림 팁을, 맘/키즈판은 세배하는 방법, 연휴에 갈만한 곳 등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네이버 검색

심심함을 달랠 수 있는 오락 콘텐츠도 마련했다. 웹툰/뿜판에서는 연휴에 웹툰을 정주행하려는 독자를 위해 여러 작품을 10개 테마로 나누어 소개한다. 동영상판에서는 TV방송사의 다양한 설특집 프로그램을 모아서 볼 수 있으며, 차/테크판은 명절에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영화판은 연휴 특선영화 및 추천영화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 책/문화판, 뮤직판, 디자인판, 패션뷰티판, 게임판, 중국판, 과학판 등에서 설과 관련된 콘텐츠를 제공한다.

플레이스판과 여행+판 연휴 전까지 서울, 경기, 강원 지역의 전통시장을 소개하고, 연휴가 시작된 후에는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정보를 제공하며, 이밖에 연휴에 문 여는 레저시설, 슈퍼문 소원명당 등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네이버 PC 및 모바일 검색 결과를 통해 '설날명절음식', '설날 남은 음식 활용', '설선물세트' 등의 키워드와 관련된 맞춤 콘텐츠를 화면 최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휴일지킴이 약국', '응급실 찾기' 등을 검색하면 연휴 기간 운영하는 의료시설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밥타임, 실시간 요리 정보 제공하는 쿡톡 기능 도입

식사 준비를 도와주는 엡 밥타임에 실시간으로 요리 정보를 제공하는 쿡톡 기능이 추가됐다. 쿡톡은 요리를 하면서 생기는 질문과 답변, 자신만의 요리팁, 에피소드 등을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요리 특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다. 밥타임의 요리 레시피에는 대화창이 개설되어 있는데 이곳에 질문을 등록하면 알림 메세지로 답변을 전달한다. 답변은 요리 경험이 풍부한 자체 쿠킹매니저와 식단에 해당 레시피를 등록한 일반 사용자의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 지며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빠른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밥타임 쿡톡

쿠킹메이트 이은영 공동대표는 "전화나 메신저로 지인에게 요리법을 묻는 경우가 많은데 즉각적인 답변을 받기 어렵고 최신 유행 레시피는 적절한 조언자를 찾기 어렵다"며, "초보 주부가 밥타임 쿡톡을 통해 요리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플리토, 무료 실시간 텍스트 번역 기능 출시

번역 통합 플랫폼 플리토가 단어 및 문장의 번역 결과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실시간 텍스트 번역 기능을 출시해 무료로 제공한다고 전했다. 실시간 텍스트 번역 기능은 사용자가 번역 요청 창에 단어나 문장을 입력하면 실시간으로 번역 결과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다수의 번역 용례를 함께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즉, 간단한 단어 하나만 입력해도 해당 단어와 함께 활용되는 빈도가 높은 문장이 결과창에 함께 제공되어, 사용자는 원하는 번역 결과를 쉽게 발견하고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모든 번역 결과는 정확한 발음과 함께 제공되어 해외 여행시를 비롯, 외국인과의 의사소통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플리토 실시간 텍스트 번역

플리토 번역이 유료 포인트를 사용해 번역을 요청하고 결과가 나올 때까지 일정 시간 기다리는 방식이었다면, 실시간 텍스트 번역 기능은 집단지성으로 구축된 플리토의 번역 데이터 기반의 검증된 번역 결과를 빠르고 쉽게 얻을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현재 서비스하고 있는 18개 언어로 모두 이용이 가능하며, 해당 기능이 업데이트 된 앱은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