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1/2 후이즈, 모든 메일 서비스에 IMAP 프로토콜 지원한다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후이즈메일, 멀티디바이스 환경 최적화한 IMAP 메일 출시

후이즈가 2017년 새해부터 자사의 모든 메일 서비스 상품에 IMAP 프로토콜을 공식 지원한다고 밝혔다. IMAP은 휴대폰, PC, 태블릿PC 등 사용자의 모든 디바이스에서 메일 메시지와 메일함 전체를 동기화한다. 따라서 기존의 POP3 프로토콜에 비해 멀티디바이스 환경에 훨씬 적합한 메일 프로토콜이다.

이메일
이메일

기존 POP3 방식 메일이라면, 휴대폰에서 메일을 읽은 후에도 PC에서는 여전히 새 메일로 표시돼 메일 확인에 다소 불편함이 있다. 하지만 IMAP 환경에서는 휴대폰에서 메일을 읽으면 다른 기기에서도 읽은 상태로 표시되고, 삭제하면 역시 모든 디바이스에서 메시지가 삭제되는 등 사용자의 메일환경이 항상 동일하게 동기화할 수 있다. 메일 메시지뿐만 아니라, 보낸편지함, 지운편지함 등 메일함까지도 모두 동기화되므로, 사용자는 어떤 디바이스에서든 동일한 메일환경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후이즈 정지훈 부장은 "별도의 추가비용 없이 후이즈메일 모든 상품에 IMAP 전면 지원을 시작한다"며, "회사 도메인 메일을 이용하는 기업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메일을 이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업무 효율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소니코리아, HRA 워크맨 및 앰프 정품등록 프로모션 실시

소니코리아는 신년을 맞아 고해상 오디오(HRA) 워크맨과 앰프의 정품등록 이벤트를 2월 28일까지 실시한다. NW-ZX100, NW-A35HN, NW-A35 등 고해상도 음원을 지원하는 HRA 워크맨 외에도 PHA-3, PHA-2A, PHA-1A 등 HRA 음원 재생을 위한 휴대용 헤드폰 앰프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소니코리아, HRA 워크맨 및 앰프 정품등록 프로모션
실시.
소니코리아, HRA 워크맨 및 앰프 정품등록 프로모션 실시.

이 외에도 PHA-3 구매자는 블루투스 스피커 SRS-ZR5 또는 HRA 헤드폰 히어 온(h.ear on) MDr-100AAP 등을 제공한다. PHA-2A와 NW-ZX100은 블루투스 스포츠 이어셋 MDR-XB80BS 또는 1만mAh 용량의 휴대 보조 배터리를 선택할 수 있다.

해당 제품 구매자는 3월 7일까지 소니 고객지원 홈페이지에서 정품 등록 후 이벤트 신청을 해야 상품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주연테크, YJM게임즈와 VR사업 위한 합작법인 설립 계약 체결

주연테크는 와이제이엠게임즈와 VR 프랜차이즈 사업을 위한 공동투자계약을 체결하고 1월 중 합작법인 설립을 준비하기 위해 힘을 합친다.

좌측부터 와이제이엠게임즈 김연준 사장, 와이제이엠게임즈 민용재 대표, 주연테크 김희라 대표, 주연테크 김상범
최고기술책임자.
좌측부터 와이제이엠게임즈 김연준 사장, 와이제이엠게임즈 민용재 대표, 주연테크 김희라 대표, 주연테크 김상범 최고기술책임자.

공동투자계약은 VR카페 프랜차이즈 운영 및 창업 컨설팅 등을 목적으로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이에 양사는 1월 중 ‘주연와이제이엠’이라는 합작법인을 설립할 예정이다. 향후 주연테크는 VR카페 프랜차이즈 운영을, 와이제이엠게임즈는 개발 중이거나 퍼블리싱하는 VR게임에 대한 콘텐츠를 합작회사에 최우선 제공할 예정이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