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12/6 후이즈, 프랑스 국가도메인 등록 서비스 개시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후이즈, 프랑스 국가도메인 '.fr 등록 서비스 개시

후이즈가 프랑스 국가최상위도메인 공인등록기관 자격을 취득하고, '.fr' 도메인 실시간 등록 서비스를 개시한다. .fr 도메인의 경우 유럽 내 주소지를 보유해야만 등록 가능하다. 후이즈는 자사의 유럽지사를 통해 국내 개인이나 법인이 유럽내 소재지가 없더라도 자유롭게 이 도메인을 등록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국가최상위도메인은 해외 진출하는 기업이 현지 소비자와의 거리감을 좁힐 수 있는 수단 중 하나인 만큼, 사업 전개애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이 후이즈의 설명이다.

후이즈 프랑스 국가도메인 등록 서비스
개시
후이즈 프랑스 국가도메인 등록 서비스 개시

후이즈 정지훈 부장은 "국내 진출한 많은 국외 기업이 우리나라 '.kr' 도메인으로 사업을 하듯, 해외 진출을 위해서는 해당 국가 도메인 등록이 필요하다"며, "프랑스 국가도메인을 우리나라 도메인처럼 편리하게 등록, 관리할 수 있게 돼, 프랑스에서 사업 중이거나 진출을 준비하는 많은 국내 기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니티 명예의 전당, MWU 한국 웹 사이트 열린다

유니티 코리아가 국내 개발자 및 스튜디오가 유니티로 개발한 우수한 게임 및 콘텐츠를 엄선해 소개하는 '메이드 위드 유니티(이하 MWU)' 한국 웹사이트를 연내 공개한다고 밝혔다.

MWU 글로벌 플랫폼(https://madewith.unity.com)은 유니티로 개발한 우수 작품을 전 세계 개발자에게 소개하기 위해 유니티가 직접 운영하는 온라인 공간이다. 한국 웹사이트는 MWU 글로벌 웹사이트 번역 페이지가 아닌, 독자 콘텐츠로 운영한다. 유니티 코리아가 직접 우수한 작품들을 선별하여 개별 게임 및 프로젝트에 대한 상세한 소개는 물론, 개발 배경 및 과정, 디자인, 사운드 제작, 아트, 비즈니스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할 예정이다.

메이드 위드 유니티 한국
메이드 위드 유니티 한국

유니티 코리아 김인숙 대표는 "MWU 한국 웹사이트는 한국 개발자에게 더욱 폭넓은 홍보의 기회를 제공하고, 유니티 기반 게임의 다양성을 알리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니티 코리아는 유니티로 개발된 우수한 게임들의 국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국내 개발자 및 퍼블리셔를 대상으로 MWU 글로벌 웹사이트에도 자사 게임 및 콘텐츠를 소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MWU 국내외 웹사이트에 유니티 작품을 등록하고자 하는 개발자나 퍼블리셔는 MWU 한국 담당자(mwu_kr@unity3d.com)에게 문의하면 보다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