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11/3 대규모 스타트업 축제 'GSC 2016', 국내외 명연사 강연 등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

대규모 스타트업 축제 'GSC 2016', 국내외 명연사 강연

국내 최대 민간규모의 스타트업 컨퍼런스 '글로벌 스타트업 컨퍼런스 2016:가을(Global Startup Conference 2016:Fall, 이하 GSC 2016:가을)'이 오는 16일과 17일, 양일간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실에서 열린다. GSC 2016:가을은 벤처스퀘어(대표 명승은)와 르호봇비즈니스인큐베이터(대표 목영두)가 공동 주최하고 앳스퀘어(대표 정희용) 주관한다.

'GSC2016:봄' 개최
현장
'GSC2016:봄' 개최 현장

글로벌 스타트업 컨퍼런스는 액셀러레이터 벤처스퀘어가 2013년부터 매년 2회(봄, 가을) 개최하고 있는 국내 민간 최대 규모의 스타스업 축제다. 새로운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창업 지원사업/최신 IT 트렌드 등을 조명하기 위해 시작됐다. 올봄 'GSC 2016:봄'은 코엑스에서 진행됐으며,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치러졌다. 참가로, 'GSC:봄'은 국내 스타트업들이 해외로 진출할 때 도움이 될 정보를 전달하는 정보성 행사며, 'GSC:가을'은 한해 스타트업 트렌드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정리형 행사다.

GSC 2016:가을은 '응답하라 웹2.0 그리고 미래 ICT 10년'을 주제로, 한국의 스타트업 서비스와 IT를 만들어 온 웹2.0을 되짚어보고, 미래 10년의 ICT(정보통신기술)를 조망하여, 한국 스타트업의 경쟁력 강화와 해외 진출 전략을 함께 모색하는 자리다.

16일, 17일 각각 국내외 웹2.0 및 ICT 전문가가 강단에 오를 예정이며, 강연이 끝난 후에는 청중들과 소통을 위한 패널토론이 진행된다.

16일에는 SK플래닛 커머스전략실 김지현 상무, 이스라엘 M&A 전문가이자 한국 최초 시드펀드 시드파트너스 대표 아비람 제닉(Aviram Jenik), LH2 벤처스 파운딩 파트너 키 리(Khee Lee), 숙박 공유 플랫폼 코자자 조산구 대표가 "웹2.0 이후 10년, 명과 암"이라는 주제로, 글로벌 웹2.0과 한국 웹2.0을 비교하며 웹2.0의 현황을 되짚어보고 미래를 조망한다.

17일은 텐센트, NHN 등을 거친 김유진 스파크랩 공동대표, 독일 베를린 체리 벤처 파트너 & 투자자 리카르도 셰이파(Ricardo Schäfer), 파운더스 스페이스 회장이자 엔젤투자자인 스티브 호프만(Steve Hoffman), 실리콘 벨리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35년 간 멘토로 활동하고 있는 헨리옹(Henry H.Wong),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500V 김충범 대표, 로아컨설팅 대표이자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로아인벤션랩 코파운더 김진영 대표가 '미래 ICT 10년'이라는 주제로, 한국 스타트업의 경쟁력 강화와 해외 진출 전략에 관한 강연한다.

GSC2016:가을 강연 연사
GSC2016:가을 강연 연사

GSC 2016:가을은 국내 액셀러레이터 7개 기관, 60여 개의 스타트업이 경쟁하는 데모데이와 80여 개의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전시 부스가 설치되어 운영될 계획이다.

'GSC 2016 가을' 데모데이 세션에는 경기문화창조허브, 로아컨설팅, 르호봇, 빅뱅엔젤스, 스타트업 노매드, IoT 비즈 팩토리, 헤브론스타 등 국내 유명 스타트업 육성기관이 참여한다. 7개 기관이 각각 예선을 통해 선발한 우수 스타트업들은 'GSC 2016 가을'에서 본선을 치르고, 여기서 선별된 팀들은 21일에 개최되는 '론치컵 파이널 2016' 결선 진출권을 얻는다.

'GSC 2016 가을'은 미래창조과학부, 경기콘텐츠진흥원, 한국과학창의재단, MCN 협회,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로아컨설팅, 빙뱅앤젤스, 액트너랩 등이 후원으로 참여한다. 자세한 사항은 GSC 공식 웹사이트(http://gsconf.net/2016fall/)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오랩컨버전스, 스콜라스틱 영어교육법 강연 및 스마트 교구 활용법 세미나 개최

네오랩 컨버전스가 학부모를 대상으로 미국 교과서 브랜드로 유명한 스콜라스틱 영어교육법에 대한 세미나를 진행한다. 최신 교육법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강연회와 함께 스마트 교구인 팝펜을 이용한 DIY(Do It Yourself) 교재 만들기 실습을 진행하며, 최신 스마트 교구류 활용법까지 공유한다. 행사는 오는 11월 4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안양창조경제융합센터 9층 903호에서 열린다.

스콜라스틱 영어교육법은 영어 그림책을 통한 몰입교육으로 아이들의 리딩 습관을 잡아주어 독립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영유아 교육법이다. 스마트 교구를 활용하는 교육은 특히나 외국어 학습을 위해 유용한데, 팝펜(소리펜)으로 원어민 발음을 꾸준히 듣고, 반복할 수 있어 매우 효과적이고 멀티미디어 학습으로 아이들의 몰입도도 뛰어나다.

네오랩 컨버전스 팝펜
네오랩 컨버전스 팝펜

네오랩 컨버전스의 양진영 팀장은 "네오랩 컨버전스가 그 동안 국내 교육 출판사에 스마트 교구류를 제공한 경험과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팝펜 클래스의 첫번째 세미나를 기획했다. 앞으로도 교육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강연과 최신 스마트 교구류 활용법을 지속적으로 기획, 진행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핑크퐁의 스마트 스터디와 온라인 영어 북클럽을 운영하는 참빛 교육 등이 후원하며 푸짐한 경품과 기념품도 지급한다.

NHN엔터 학원관리 앱 '유니원', 종로학원하늘교육과 업무협약 체결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제공하는 학원운영 관리 및 소통 앱 '유니원(UNIONE)'이 교육기업 종로학원하늘교육(대표 임성호)과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NHN엔터 '유니원', 종로학원하늘교육과
업무협약
NHN엔터 '유니원', 종로학원하늘교육과 업무협약

이를 통해 NHN엔터테인먼트와 종로학원하늘교육은 학원과 학부모, 학생 회원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및 IT 편의 증대 등 양사의 서비스 확산을 위한 다양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특히 종로학원하늘교육의 1:1 맞춤형 방문 교육 프로그램 '에듀올'과 직영 학원 등에 NHN엔터테인먼트의 '유니원' 서비스가 우선 도입될 예정이다.

종로학원하늘교육은 유아부터 대입까지 아우르는 종합 교육 전문 기업이다. 전국 6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초중등 대상 1:1 맞춤 교육 프로그램 '에듀올'과, 초중등 영재교육과 고교 및 대학입시 학원 '종로학원하늘교육', 국내 대표 대입재수학원 '종로학원', 대입 분석 및 모의 수능 운영기관 '종로학력평가연구소' 등을 운영하고 있다.

NHN엔터테인먼트 진은숙 기술본부 총괄이사는 "유니원은 이번 종로학원하늘교육과의 업무 협약으로 중·고등 및 입시 부문까지 서비스 영역를 확대하게 됐다. NHN엔터테인먼트는 교육업계의 유니원 서비스 확산을 넘어, 교육 기업과 함께 최고의 교육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유니원은 NHN엔터가 페이코 ID를 기반으로 선보이는 학원 운영 관리 O2O 서비스로, 출석/결석/지각 관리 기능, 셔틀버스 위치 실시간 조회 기능, 교육비 모바일 청구서 전송 및 수납관리 기능, 알림장 기능 등 학원 운영에 꼭 필요한 요소를 제공한다.

글 / IT동아 편집부 (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