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오늘의 IT제품] 10/25 원통형 디자인의 데스크톱, 삼성 아트PC 출시 등

이상우

[IT동아]

원통형 디자인의 데스크톱, 삼성 아트PC 출시

삼성전자가 스피커와 저장장치를 조립해 쉽게 확장할 수 있는 원통형 디자인의 데스크탑 PC '삼성 아트PC'를 공개했다. 삼성 아트PC(모델명: DM700C6A-A79)는 하만 카돈 360도 스피커와 1TB HDD유닛을 기본 제공하며, HDD 유닛은 추가로 구매해 본체에 장착할 수 있다.

삼성 아트PC

금속 재질의 원통형 디자인으로 기존 데스크탑 PC 부피의 80%정도로 줄였으며, 총 15개 색상의 LED 조명으로 다섯 가지 효과로 조합해 분위기 있는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데스크탑용 6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와 AMD 라데온 RX460 그래픽 카드를 장착했으며 HDMI와 USB C형 단자를 이용해 2대의 UHD 모니터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다.

또한 전화번호를 삼성 아트PC에 등록하면 스마트폰과 파일을 쉽게 주고 받을 수 있는'간편 공유' 기능과 와이파이로 기기간 파일을 간단하게 이동하는'와이파이 트랜스퍼'기능, 스마트폰을 웹캡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와이파이 카메라'기능도 적용했다.

삼성 아트PC는 26일부터 29일까지 열리는 한국전자전에서 국내에 최초로 공개되며 27일부터 전국 주요 디지털프라자와 백화점, 일렉트로마트 등에서 하만 카톤 360도 스피커와 1TB HDD를 포함해 229만 원에 구매할 수 있다.

파나소닉코리아, 음파전동칫솔'EW-DM81' 출시

파나소닉코리아가 음파전동칫솔 'EW-DM81'을 출시한다. EW-DM81은 두 가지 기능의 칫솔모를 제공해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사용할 수 있다. 초미세 칫솔모는 0.02mm 직경의 칫솔모로 구성돼 일반 칫솔모로는 불가능한 치주포켓 세척이 가능하고 다용도 멀티 칫솔모는 앞니처럼 넓은 면을 양치질하는데 최적화했다

EW-DM81

분당 3만 1,000회의 음파 진동 기능을 탑재해 이물질 제거와 치간 세정에 효과적이며, 30초 알림 타이머 기능을 탑재해 치아를 네 부분(위쪽, 아래쪽, 왼쪽, 오른쪽)으로 나누어 구간별 세정 관리가 가능하다. 음파진동 강도는 두 가지로 나뉘어 있어 맞춤형 양치도 가능하다. 일반모드는 강력한 음파진동으로 깨끗한 치아 관리가 가능하고 소프트 모드는 일반모드 보다 약한 진동으로 작동한다.

본체와 충전 거치대는 세척만으로 청소가 가능하고 완충 시 30분 동안 지속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10만 9,000원이다.

스펙(Speck), 아이폰7/7+ 하드케이스 2종 출시

미국 스마트기기 케이스 브랜드 스펙(Speck)이 아이폰7 시리즈 국내 출시에 맞춰 아이폰 7과 7 플러스 전용 하드케이스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두께가 얇은 클리어 케이스(Clear Case)와 다양한 디자인의 글리터 클리어 케이스(Glitter Clear Case)이다. 강화 유리 대비 약 150배 이상 충격 강도를 지닌 폴리카보네이트(Polycarbonate) 소재와 물리적 충격을 분산, 흡수하는 스펙의 특허 소재 임펙티엄 클리어(IMPACTIUM CLEAR)를 활용한 디자인으로 외부 충격 시 아이폰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스펙(Speck), 아이폰7/7+ 하드케이스 2종 출시

또한, 2.5m 낙하 테스트를 통과해 일상 생활 중 아이폰을 떨어뜨려 파손되는 것을 방지하며, 액정 보호 베젤 디자인으로 충격으로 인한 아이폰 스크린 손상을 최소화했다. 이외에도 맞춤 설계 재질을 통해 클리어 케이스의 단점으로 손꼽혔던 자외선에 의해 노랗게 변색되는 황변 현상을 해결했다.

스펙 아이폰 7시리즈 플러스 케이스 2종은 프리스비, 교보문고, 윌리스, 일렉트로마트 등 APR 매장과 스마트캔디 등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된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