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9/8 캐논 플레이샷 캠페인 2016 진행 등

[IT동아]

'창의적 사진과 영상으로 도전하라' 캐논 플레이샷 캠페인 2016 진행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은 창의적 사진 문화를 제안하기 위해 오는 10월 31일까지 플레이샷 캠페인 2016을 진행한다. 기록이나 인증만을 위한 사진에서 벗어나 색다르고 창의적인 사진을 찍고 즐기며, 그 속에서 자신만의 이야기와 개성을 표현하도록 만들자고 기획된 이번 캠페인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올해로 세 번째 열리는 이번 캠페인의 주제는 지난해와 같은 '틀에 갇히지 않은 너의 아이디어(Unframe Your Idea)'로 정했다.

캠페인은 플레이샷 콘테스트와 플레이샷 갤러리로 나뉜다. 콘테스트는 사진 공모전이고 갤러리는 전시에 해당된다. 콘테스트는 한 장의 사진에 담긴 창의력만을 평가하며, 촬영 기기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

캐논 플레이샷 캠페인 2016 진행.
캐논 플레이샷 캠페인 2016 진행.

공모전은 어드벤처와 온도, 셋, 샤이닝 등 총 4개의 임무가 주어진다. 어드벤쳐(Adventure)는 모험을 주제로 야외 및 피서지에서의 역동적인 모험을 독창적으로 연출하면 된다. 온도(Temperature)는 뜨거움과 차가움, 미지근함 등 온도를 주제로 자신만의 독특한 시선과 폭넓은 해석을 사진으로 표현해야 한다. 셋(Three)은 카메라를 통해 포착할 수 있는 모든 피사체에 셋의 의미를 담아 연출하는 미션이며, 샤이닝(Shining)은 빛나는 모든 것을 활용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임무다.

스틸 동영상 임무인 스톱 모션(Stop Motion)은 자유 주제로 여러 장의 사진을 활용해 움직이는 동영상에 창의적인 생각을 담아 결과물로 연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플레이샷 캠페인의 홍보대사를 맡고 있는 장진 감독을 비롯해 사진 전문가로 구성된 5명의 심사위원들이 창의성, 미션 부합성, 메시지 전달성, 독창성, 작품성 등을 고려해 선정한다.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결과와 함께 콘테스트 홈페이지의 일반인 투표 결과도 수상작 선정에 반영될 예정이다.

플레이샷 콘테스트 참여방법은 10월 31일까지 플레이샷 콘테스트 공식 홈페이지나 모바일 웹사이트에 작품을 등록하면 된다. 스틸 동영상 주제인 스톱 모션은 전자우편으로 따로 접수해야 가능하며, 이름과 연락처, 작품 주제를 파일명에 기입해야 응모 완료된다.

캐논은 수상자 전체에게 1,000만 원 상당의 플레이샷 여행 기회와 촬영 장비를 지원한다. 각 임무 별 대상 4명에게는 각 400만 원 상당의 여행 기회와 촬영 장비를 지원하고, 입상자 4명에게는 EOS 750D 18-55 키트를 각 1대씩, 스톱 모션 미션 대상은 빅시아 미니(VIXIA MINI) X를 증정한다. 선호 작품을 투표한 참가자에게도 추첨을 통해 캐논 하이엔드 카메라 파워샷 G7 X 마크(Mark) Ⅱ, 셀카 전용 카메라 파워샷 N2 등 선물을 증정한다. 수상자는 11월 중 발표되며, 입상 및 수상 작품은 오는 12월 압구정 캐논 플렉스 캐논 갤러리에 전시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온라인 응모자를 대상으로 각 미션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플레이샷 2016 큐브를 매주 600명에게 4주간 총 2,400개 무료로 증정한다. 플레이샷 2016 큐브는 참고 이미지들과 사진 촬영을 돕는 도구인 미니 온도계, 나침반, 글리터 가루 2종과 형광 크림 1종으로 구성됐다. 또 응모 작품 중 자신이 선호하는 작품에 대한 투표를 통해서도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홈페이지를 참고하자.

가비아, 하이웍스 관리자 교육 실시

IT 비즈니스 기업 가비아가 자사 업무 솔루션 '하이웍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 관리자 교육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하이웍스 관리자 교육은 2016년 10월 13일, 기업 내 커뮤니케이션과 협업 및 하이웍스 이용에 관한 주제로 진행된다.

가비아 하이웍스 관리자 교육
가비아 하이웍스 관리자 교육

하이웍스란 기업을 위한 통합 업무 솔루션으로, 기업 메일, 전자결재, 메신저, 게시판, 웹하드 등 비즈니스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하이웍스 관리자 교육은 하이웍스의 이 같은 다양한 기능에 대한 효과적인 사용법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교육은 하이웍스에 대해 고객이 자주 하는 질문을 바탕으로 내용을 구성했다.

하이웍스 관리자 교육은 무료로 신청 가능하며, 교육에 참석자에게는 소정의 선물이 지급될 예정이다. 교육 관련 문의는 하이웍스 고객센터(1661-4370) 또는 이메일(hiworkscs@gabia.com)을 통해 가능하며, 홈페이지(http://event.gabia.com/hi_event_160908)에서 참가를 신청할 수 있다.

티몬, 2016년 신입 IT기획자/개발자/디자이너 공채 실시

티몬이 신입 IT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를 공개 모집한다. 공통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 졸업자 혹은 2017년 2월 졸업예정자로 관련 경력 2년 미만인 경우다. 오는 30일까지 티몬 채용사이트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채용 규모는 00명 수준이며, 최종 합격자들은 내년 1월에 모두 정규직으로 채용한다.

티몬, 2016년 신입 IT기획자/개발자/디자이너 공채
실시
티몬, 2016년 신입 IT기획자/개발자/디자이너 공채 실시

부분별 자격요건은 IT기획자의 경우 문헌정보학과, UX관련학과, 이공계 전공자이며, 개발자는 이공계를 전공하고 기초 프로그래밍 역량이 있어야 한다. 디자이너는 디자인 관련 전공자를 찾는다. 직군별 직무내용의 경우 IT기획자는 티몬 서비스 및 플랫폼, 모바일 기획을 맡고, 개발자는 모두 소프트웨어 개발자로서 Front-end(프론트엔드), Back-end(백엔드), 모바일 부분 개발을 담당한다. 디자이너는 티몬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사용자 경험과 브랜드 및 컨텐츠 디자인을 맡는다.

전형절차는 세 직군 모두 서류전형에 이어 1, 2차 면접과 티몬의 기업문화 면접 '써드아이' 면접과정으로 진행한다. 개발자만 서류전형 이후 기초 프로그래밍 역량을 평가하는 온라인 테스트를 치른다. 티몬은 제출할 이력서에 사진이나 가족관계, 신체 사항 등 업무와 무관한 기재란을 없앴다.

티몬은 이달 동안 각 대학 캠퍼스에서 채용설명회를 진행하고 참석자에게 서류전형에서 가산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8일 아주대, 20일 동국대(서울) 및 홍익대(서울), 21일 광운대, 22일 중앙대(서울) 및 숭실대에서 진행한다.

델 + EMC 합병 완료, '델 테크놀로지스' 공식 출범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 회장 겸 CEO 마이클 델)가 델과 EMC의 합병 절차를 완료하고, '델 테크놀로지스'로 공식 출범했다. 이를 통해 연간 통합 매출 740억 달러(한화 약 81조원) 규모의 세계 최대의 비상장 IT 기업이 탄생했다.

델 + EMC의 구조
델 + EMC의 구조

델 테크놀로지스는 PC, 태블릿, 주변기기 등을 담당하는 클라이언트 솔루션 그룹 '델(Dell)'과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등 모던 데이터센터 인프라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등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제공하는 인프라 솔루션 그룹 '델 EMC(Dell EMC)', 고객과 파트너사를 지원하는 '델 EMC 서비스(Dell EMC Service)'로 구성된다. 기존 EMC의 보안사업부문인 'RSA'와 클라우드 전문 기업인 '버투스트림(Virtustream)'은 델 EMC 산하로 포함된다.

이 외에도 가상화 및 클라우드 솔루션 기업인 'VM웨어(VMware)'와 빅데이터 및 클라우드 플랫폼(PaaS) 전문 기업인 '피보탈(Pivotal)', 보안 솔루션 업체 '시큐어웍스(SecureWorks)',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통합 전문 기업인 '부미(Boomi)'는 델 테크놀로지스의 전략 비즈니스 계열사(SAB, Strategically Aligned Business)로 운영된다.

델 테크놀로지스의 CEO이자 회장인 마이클 델은 "오늘날은 차세대 산업 혁명이 시작되는 새벽에 해당된다. 사물인터넷과 함께 모든 것이 서로 연결되고 지능형 컴퓨팅이 나날이 진화해, 기업들의 비즈니스에 무한한 가능성이 열려 있다"고 말하며, "델 테크놀로지스는 최고 수준의 제품, 서비스, 인재, 글로벌 지원 체계를 갖추고 있으며, 기업 규모와 상관 없이 모든 고객에게 변화에 필요한 촉매를 제공하고, 디지털 여정의 충실한 동반자 겸 가이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 한국농어촌공사와 수자원 관리 시스템 고도화 협력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장동현)이 한국농어촌공사와 IoT 전용망를 활용해 수자원 관리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농어촌 환경을 개선하기로 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7일 오후 T타워에서 SK텔레콤 이형희 사업총괄, 권송 IoT솔루션부문장, 한국농어촌공사 신현국 부사장 겸 경영농지본부이사 등이 참석해 '농어촌 수자원 원격계측의 안정적 구축', '수자원 관리 시스템 고도화 협력', '수자원 원격계측을 활용한 사업모델 추가 발굴', '수자원 관리 해외 사업 공동 개발', '농어촌 환경 개선을 위한 IoT 사업 협력' 등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SK텔레콤, 한국농어촌공사와 수자원 관리 시스템 고도화
협력
SK텔레콤, 한국농어촌공사와 수자원 관리 시스템 고도화 협력

협약에 따라 SK텔레콤과 한국농어촌공사는 기존 2G망을 이용하는 약 3,100개 소의 원격 계측/관리를 IoT전용망 '로라(LoRa)'로 전환한다. 또한, 농업 용수 중장기 계획에 따라 전국의 저수지 및 수로에 대해 수위, 유량, 유속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농업용 수자원을 관리할 예정이다. 나아가 지하수 및 환경분야까지 원격 계측/관리 적용 범위를 확대, 기후변화에 따른 물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

SK텔레콤은 수자원 원격 계측/관리에 하이브리드 무선 통신망을 적용할 예정이다.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해야 하는 곳에 로라망을, 실시간 제어가 필요한 곳에 LTE-M 통신망을, CCTV 등 영상이 필요한 곳에 LTE 통신망을 활용하는 등 통신 빈도, 용량, 목적에 따른 무선망을 활용한다. 또한, 확대되는 수자원 원격 계측에 따른 관리 시스템 고도화 및 보안 강화, 빅데이터 분석 등으로 협력분야를 확대할 계획이다.

수자원 관리 시스템 및 노하우를 해외 사업에 적용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농어촌공사는 동남아 및 아프리카 지역 개발도상국에 댐 건설, 하천 정비, 수자원 관리, 재난 관리 등 원조 사업을 진행 중이다. 양사는 국내 수자원 관리 시스템을 해외에 적용하는 방안을 모색키로 했다.

IoT등 ICT 기술을 활용한 농어촌 환경 개선 사업도 함께 추진한다. 농어촌 생산성 증대, 생활 편의 및 복지 증대를 위한 ICT 도입에도 상호 협력한다.

얍(YAP), 이마트 에브리데이 전점에 비콘 설치

'얍(YAP)'이 이마트 에브리데이 전점에 하이브리드 방식 비콘 '얍비콘'을 설치 운영한다. 이번 제휴로 얍(YAP) 앱 사용자들은 220여 이마트 에브리데이 전 매장을 방문할 때 할인 쿠폰과 이벤트 소식, 멤버십 적립 등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얍 푸시 알림은 블루투스와 고주파를 결합한 독자적인 얍비콘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가 매장에 진입한 시점에만 제공한다. 무분별하게 배포되는 지류 및 모바일 쿠폰 등과 비교해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얍(YAP), 이마트 에브리데이 전점에 비콘
설치
얍(YAP), 이마트 에브리데이 전점에 비콘 설치

얍은 이번 제휴를 기념해 9월 한 달간 치약, 헤어 및 바디케어 제품, 세제, 주류 등 총 18종 제품을 최대 23%까지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 에브리데이 쿠폰이미지쿠폰은 얍 앱 설치 후 이마트 에브리데이 매장에 방문하면 푸시 알림으로 제공 받는다. 방문 예정인 이마트 에브리데이 지점을 검색한 후 하단에 위치한 '쿠폰' 카테고리에서 직접 내려받아 사용할 수도 있다.

얍은 이마트 에브리데이 외에 CU, GS25 편의점 및 SPC그룹(파리바게뜨, 던킨 도너츠, 베스킨라빈스, 파스쿠찌 등) 등 전국 약 4만 매장에서 하이브리드 비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구글플레이, 특별 할인가 제공하는 프로모션 진행

구글플레이가 9월부터 할인 및 캐쉬백 혜택을 제공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구글플레이는 캠페인 기간 인기 게임 내 아이템을 할인 판매하는 한정 패키지를 제공하며, 9월 한 달 동안은 구글플레이 앱 및 게임 구매 금액에 따라 누적 구매 금액의 최대 25%를 크레딧으로 돌려주는 캐쉬백 혜택도 제공한다.

구글플레이, 특별 할인가 제공하는 프로모션
진행
구글플레이, 특별 할인가 제공하는 프로모션 진행

구글플레이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9월과 10월에 각각 카테고리별 인기 게임 및 유명 캐릭터 게임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9월에는 매주 카테고리별 인기 게임을 '금주의 핫 게임'으로 선정해 해당 게임 내 아이템을 최대 77% 할인한 스페셜 한정 패키지 등을 제공하며, 10월에는 매주 인기 캐릭터 게임을 선정해 사용자를 위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9월 5일에는 넷마블 모바일 RPG 게임 '스톤에이지'를 첫 번째 금주의 핫 게임으로 발표, 9월 5일부터 9월 11일까지 희귀전설 펫 등 게임 내 아이템을 기존 판매가 대비 77% 할인 판매한다.

또한, 누적 구매 금액 '1만 원 이상 2만 원 미만'일 경우 2,000원, '2만 원 이상 5만 원 미만'일 경우 5,000원, '5만 원 이상 10만 원 미만'일 경우 만 원, '10만 원 이상 25만 원 미만'일 경우 2만 5,000원, '25만 원 이상 50만 원 미만'일 경우 6만 원, '50만 원 이상'일 경우 10만 원을 캐쉬백으로 제공한다. 캐쉬백은 10월 7일부터 16일 사이 구글플레이 크레딧 형태로 제공된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