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9/5 와콤, '디지털 문구 컨소시엄' 설립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와콤, '디지털 문구 컨소시엄' 설립

와콤 로고
와콤 로고

태블릿 전문 기업 와콤(Wacom)은 베를린 IFA 2016에서 '디지털 문구 컨소시엄(Digital Stationery Consortium)'을 설립하고, 관련 비즈니스를 확대하기 위한 계획을 발표했다. 와콤은 주요 글로벌 업체들과의 논의를 통해 오는 10월 산업 조직으로서 '디지털 문구 컨소시엄'을 정식으로 발족, 협회 비회원사를 대상으로도 가입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와콤은 지난 2014년 2월 디지털 잉킹 기술 WILL(와콤 잉크 레이어 언어)을 발표한 후,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과 함께 '디지털 문구' 관련 사업을 실체화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이의 일환으로 지난 1월 미국 라이베이스거스와 지난 5월 중국 상해에서 총 두 차례에 걸쳐 '커넥티드 잉크(Connected Ink)' 행사를 개최하고, 디지털 문구 컨소시엄과 관련해 알린 바 있다.

베를린에서 개최될 세 번째 '커넥티드 잉크' 행사에서는 삼성전자, 몽블랑 심플로(Montblanc Simplo GmbH), E 잉크(E Ink Corporation), 센터 디바이스(CenterDevice GmbH), 모카 스튜디오(Moka Studio), 위캐스트(WeKast)와 같은 파트너 사가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나이스솔루션뱅크, 'UG NX득템, 히트다히트' 프로모션 실시

CAM 자동화 분야 전문 업체인 나이스솔루션뱅크(주)가 국내 UG NX 고객들을 대상으로 'UG NX득템, 히트다히트' 프로모션을 9월20일까지 실시한다.

본 프로모션은 먼저 NX CAD/CAM S/W를 2카피 이상 구매시 NX CAD 1카피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2+1 행사를 실시한다. 무상 제공하는 제품은 NX41000으로 NX10101/NX41000구매의 경우는 행사에서 제외된다. 할인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NX 3D Viewer와 도면 작성 기능의 NX10107구매시 HP워크스테이션을 포함하여 43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NX CAD와 NX 기본 설계 기능이 가능한 NX10101을 포함한 HP 워크스테이션을 포함해 860만원 할인가격으로 제공한다. 금번 준비한 다양한 솔루션 할인 행사는 나이스솔루션뱅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UG NX 는 하이엔드 CAD/CAM프로그램으로 UG는 2000년이 되기 전에 사용한 이름으로 유니 그래픽스로 불려오다가 2000년에 새로 출시된 제품부터 NEXT GENERATION이라는 이름을 사용했으며 줄여서 NX로 불리기도 한다. 국내 CAD/CAM 소프트웨어 가운데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DTS, 화웨이 노바 스마트폰에 헤드폰:X 탑재

HD 오디오 기술 및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 리더 DTS는 10월 글로벌 론칭을 앞둔 화웨이의 최신 스마트폰 노바(nova)에 몰입형 입체 사운드를 구현하는 혁신적인 음향 기술인 헤드폰:X가 탑재된다고 발표했다.

DTS 헤드폰:X
DTS 헤드폰:X

DTS 헤드폰:X 기술은 물리적으로 2채널만을 지원하는 헤드폰 및 이어폰 상에서 입체음향을 구현하는 DTS의 첨단기술로, 실제 사운드가 발생하는 공간에서 소리가 들려오는 멀티채널 홈시어터와 같은 효과를 만들어낸다. 이에 따라 영화, 게임, 음악 감상 시 현장에 있는듯한 실감나는 입체 음향을 즐기는, 궁극의 엔터테인먼트 체험을 할 수 있다.

한편, DTS 헤드폰:X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트위터(@DTS), DTS 코리아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후지필름, 추석 맞이 기획전 개최

한국후지필름(대표 원종호)이 한가위를 맞이해 감사기획전을 개최한다. 9월 19일까지 후지필름몰에서 진행하는 이번 기획전은 포토프린터어ㅣ 포토북을 할인 판매하고 사진 엽서, 모바일 상품권 등을 선물로 제공한다.

한국후지필름, 추석 맞이 기획전 개최
한국후지필름, 추석 맞이 기획전 개최

감사기획전을 통해 준비한 포토프린터는 총 2종이다. 본체, 케이스, 카트리지, 전용 케이블을 함께 구성한 '피킷 플러스 세트'와 필름 20매를 포함한 스마트폰 포토프린터 '인스탁스 쉐어2 세트'를 각각 24%, 5% 할인해 판매한다. 세트 구매 시 인화 사진을 소장할 수 있도록 2단 사진 앨범도 추가 증정한다.

또한, 오래 보관할 수 있는 '포토북 Real'부터 일상을 담기 좋은 노트 '포토북 Casual', 자동 편집으로 빠르게 제작할 수 있는 포토북 '이어앨범(Year Album)' 등 포토북 3종을 20~25%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한가위 특별 선물로 여러 사진을 넣고 메모할 수 있는 사진 엽서 '셔플포토 카드(5x7)'를 구매자 모두에게 증정하고, 본 기획전 상품 5만 원 이상 구매자 중 50명을 추첨해 롯데 1만 원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쿠팡, 2016년 하반기 신입 소프트웨어 개발자 공채 실시

쿠팡(대표 김범석)이 오는 9월 25일까지 '2016년 하반기 신입 소프트웨어 개발자 공채' 모집을 실시한다. 지원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또는 2017년 2월 졸업 예정자로 학사 학위 이상 취득자이며, 개발에 대한 열정을 가진 인재라면 전공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번 채용은 지원자 이력 보다 직무 적합성을 평가하기 위해 지원서 기재사항 중 가족사항, 주소, 수상실적 등 역량평가에 필수적이지 않는 사항은 제외했다. 지원 희망자는 채용 공고 사이트에 접속해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채용 과정은 서류전형, 온라인 CATCH Test, 기술/인재상 면접 순서로 진행하며, 최종 합격자는 내년 1월 입사한다. CATCH Test는 개발자가 지녀야 할 기본지식과 문제해결능력을 검증하기 위해 쿠팡 개발자들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직무역량 테스트다. 기술면접은 실제로 프로그램을 코딩하고 알고리즘을 구현하는 형태로 진행하며, 인재상 면접은 개발자로서 갖춰야 할 적극적인 사고, 호기심, 성장가능성 등을 살펴본다.

한편, 쿠팡은 대학별 채용설명회를 진행하고 개발자의 주요업무와 회사 비전, 쿠팡 인재상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설명회에는 현재 쿠팡에서 근무 중인 개발자들이 참석해 '이커머스 시장의 성장과 개발자의 역할', '쿠팡 개발자의 비전' 등에 대해 설명한다.

맵퍼스, 추선 연휴 아틀란 비상 대응 체제 가동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아틀란을 서비스하고 있는 맵퍼스(대표 김명준)가 추석 연휴기간 동안 비상대응체제를 가동한다. 맵퍼스는 연휴 기간 동안 내비게이션 사용량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 오는 9일부터 추석연휴가 끝나는 18일까지 비상대응기간으로 정했다. 이 기간 동안 자사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의 목적지 검색, 경로탐색 및 안내, 실시간 교통정보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교통량과 통신량 급증에 따른 오류에 신속하게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맵퍼스, 추선 연휴 아틀란 비상 대응 체제
가동
맵퍼스, 추선 연휴 아틀란 비상 대응 체제 가동

이를 위해 맵퍼스는 각 부처별 비상연락체제와 긴급 장애처리 프로세스를 구축했으며, 지난해 오픈한 '아틀란 클라우드 서비스 센터(이하 클라우드센터)'를 중심으로 소프트웨어 안정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클라우드센터에서는 실시간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비롯, 다양한 컨텐츠를 클라우드 방식으로 제공한다.

옵토마-AV프라임, 풀 HD 프로젝터 4종 시연회 성황리 개최

옵토마가 지난 3일, 국내 대표 음향 영상기기 유통몰 AV프라임과 함께 옵토마 풀 HD 프로젝터 4종 시연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프로젝터를 처음 구입하거나, 프로젝터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들에게 직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시연회에서는 옵토마 풀 HD 4종에 대한 제품 설명과 함께 프로젝터 설치 노하우, 스크린 종류 및 선택 방법 등이 소개되었으며 타 브랜드 제품과의 비교 시연이 진행되었다.

옵토마-AV프라임, 풀 HD 프로젝터 4종
시연회
옵토마-AV프라임, 풀 HD 프로젝터 4종 시연회

이날 시연회에서 선보인 제품은 풀 HD 3D 프로젝터 HT26과 HD50와 프로젝터 최초로 다비 프로세싱 박스를 내장해 더욱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는 HT210V, 어메이징 컬러 기술이 적용된 EH416 총 4종으로, 가정용부터 비즈니스용 프로젝터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었다. 특히 옵토마 HT210V는 영상의 화질을 전문적으로 다비 비주얼 프레젠스(Darbee Visual Presence) 기술을 접목해 비디오 이미지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컬러와 명암을 개선시켜준다. 또한, 'RGBRGB 6분할 칼라휠'을 탑재해 국제 HDTV사의 색역 표준인 REC. 709에 부합하는 제품으로 순수한 원색과 자연스러운 칼라 톤, 풀 HD의 섬세한 세부를 구현해 사용자가 별도로 조정할 필요 없이 영화감독이 추구하는 색감을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시연회에 참석한 전원에게 소정의 선물과, 경품 추첨 이벤트를 통해 가방과 프리미엄 헤드폰이 증정되었다. 뿐만 아니라, 시연회에서 당일 제품 구매를 한 고객에게는 셔터글라스 안경, 무선 동글, 2D-3D 변환 셀렉터 및 무료 설치권 4종 중 한 가지가 사은품으로 제공되었다.

글 / IT동아 편집부(s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