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7/21 쿠팡, 남성들의 이커머스 이용 크게 늘어 등

[IT동아]

쿠팡, 남성 구매자 2년새 64% 급증

쿠팡(대표 김범석)이 2016년 상반기(1월~6월) 전체 남성 구매자 수를 분석한 결과, 재작년 동기 대비 64%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쿠팡, 2016년 상반기(1~6월) 전체 남성 구매자 세대별
상승률
쿠팡, 2016년 상반기(1~6월) 전체 남성 구매자 세대별 상승률

분석 결과에 따르면 세대별로 재작년 대비 40대는 75%, 50대는 127% 이상 증가해 40~50대 남성 구매자들이 크게 증가했다. 또한, 40대와 50대는 전년 대비 각각 40%, 50% 이상 상승해 가장 높은 구매 증가율을 보였다. 다른 세대 남성 구매자 역시 재작년 대비 10대 65%, 20대 52%, 30대 54% 상승하며 남성들의 이커머스 쇼핑이 지속적으로 증가했다.

2016년 상반기 남성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카테고리는 가전/디지털 제품군이다. 세대별로 살펴보면, 1020세대는 패션의류, 패션잡화, 식품군 등을, 30대부터 50대 이상은 식품, 스포츠/자동차용품, 생활용품군 등을 많이 구매했다.

같은 기간,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인 카테고리는 반려/애완용품군이었다. 남성 구매가 재작년 대비 1,234% 이상 증가해 반려동물 시장 인기에 따른 남성들의 새로운 소비패턴을 보였다. 이외에도 재작년 대비 가구/홈데코군이 362%, 생활용품군이 293%, 주방용품군이 291% 증가했다.

쿠팡 남성을 위한 기획전 실시
쿠팡 남성을 위한 기획전 실시

한편, 쿠팡은 남성들의 이커머스 이용 증가에 따라 남성들을 대상으로 기획전을 진행한다. 여름철 피부관리를 위한 스킨, 로션, 클렌징 등 80여 종의 남성 여름 화장품을 할인 가격에 선보이는 '피부빨 로맨스 기획전'을 오는 7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블랙박스, 네비게이션, 스마트폰 거치대 등을 모은 '차량 관련 기기용품 기획전', 직장과 여가 등에서의 여름 스타일을 제안하는 '남성 패션 기획전' 등 다양한 남성 기획전도 함께 선보인다.

3D 프린터 '로쿱Y', 인디고고 크라우드 펀딩 80% 돌파

국내 기술로 개발한 세계 최초 '오리지널 델타' 3D 프린터 '로쿱 Y'가 인디고고 개시 첫 주에 크라우드펀딩 목표액 80%를 돌파했다. 현재 정가 대비 약 50% 저렴한 수퍼얼리버드는 매진이지만, 45% 저렴한 얼리버드 옵션은 소량 남았았다. 오는 8월까지 인디고고에서 선주문할 수 있으며, 선주문 물량 배송은 연내 마무리할 예정이다.

3D 프린터 '로쿱Y', 인디고고 크라우드 펀딩 80%
돌파
3D 프린터 '로쿱Y', 인디고고 크라우드 펀딩 80% 돌파

3D 프린터는 건축, 바이오, 패션, 식품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입증되면서 최근 관련 제품 및 기술은 재조명되고 있다. 하지만, 기존 3D 프린터는 반복된 마찰로 인한 부품 마모와 손이 많이 가는 작업 때문에 가정이나 사무실에 두고 사용하기 쉽지 않다.

특히, 100만 원 이하 저가 3D 프린터는 부품 마모 및 손상으로 인해 필라멘트의 레이어가 어긋나거나 한쪽으로 밀리는 등의 오류가 빈번하게 발생한다. 고가 부품을 사용하더라도 출력을 자주할 수록 주요 부품 마모 속도는 빨라질 수 밖에 없다. 결국 문제가 발생할 때마다 부품을 교체하는 등 관리자가 필요하다.

로쿱 Y는 반복적이면서도 정밀한 기계 조립 공정뿐만 아니라 의학 분야에서도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는 델타 로봇의 구조를 3D 프린터에 반영해 이러한 문제를 개선했다. 레일을 따라 좌우 또는 상하로 움직이는 기존의 3D 프린터와 달리, 모터 회전운동을 직선운동으로 변환하지 않는 '오리지널 델타' 방식은 기계 마모를 최소화한다.

카카오-국토교통부, 공간정보산업 진흥 업무협약 체결

카카오(대표이사 임지훈)가 카카오 판교 오피스에서 카카오 홍은택 수석부사장과 국토교통부 박선호 주택토지실장 등이 참석해 '공간정보산업 진흥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국토교통부가 3차원 공간정보를 개방/공유하면 카카오는 이를 활용한 서비스를 출시해 국민의 편익을 증대시킨다는 계획이다. 이에 카카오는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새로운 지도 서비스 '카카오맵'에 3차원 공간정보 기능을 탑재한다.

카카오-국토교통부, 공간정보산업 진흥 업무협약
체결
카카오-국토교통부, 공간정보산업 진흥 업무협약 체결

다음지도를 비롯한 기존 주요 지도 서비스는 지리 정보를 평면적으로 보여주는 '탑뷰' 형태의 2D 방식이었지만, 카카오맵은 건물 높낮이나 지형 표고와 같은 3차원 입체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카카오와 국토교통부는 서비스 출시뿐만 아니라 공간정보의 융/복합 활용을 통한 산업진흥, 일자리 창출 및 창조 경제 지원을 확대한다는 목표다.

향후 카카오와 국토교통부는 공동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연 1회 이상 교류협의를 진행한다. 국토교통부는 다양한 공간정보를 개방/공유할 예정이며, 카카오는 이에 수반되는 공간정보 및 보안 관련 법령과 규정 등을 준수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여름 프로모션 '니콘 쿨 썸머 페스티벌' 실시

니콘이미징코리아가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니콘 카메라 구매자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니콘 쿨 썸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니콘 풀프레임 DSLR 카메라 'D750'과 아빠 카메라 'D5500', 여성에게 인기 높은 'Nikon 1 J5' 구매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니콘 쿨 썸머 페스티벌
니콘 쿨 썸머 페스티벌

참여 방법은 이벤트 기간 내 제품을 구매하고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정품 등록과 무상서비스 연장 신청 후 경품을 선택하면 된다. D750 구매자에게는 캠핑세트를, D5500 구매자에게는 니콘 여행용 캐리어를, Nikon 1 J5를 구매자에게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증정한다.

이벤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품 구매 기간은 오늘부터 9월 4일까지이며, 정품 등록 및 무상서비스 연장 신청은 9월 8일, 경품 선택은 9월 16일까지다.

이와 함께 이벤트 기간에 니콘 DX 포맷 플래그십 DSLR 카메라 'D500'을 구매자에게는 XQD 32GB 메모리카드를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니콘이미징코리아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 혹은 콜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OS 유료사용자 40만 명 'nPlayer', 가격 인하 버전 출시

지난 4년간 iOS용 동영상 플레이어 앱으로 애플 앱스토어 상위권을 지켜온 'nPlayer'가 가격을 절반 낮춘 새 버전을 선보인다.

iOS 유료사용자 40만 명 'nPlayer', 가격 인하 버전
출시
iOS 유료사용자 40만 명 'nPlayer', 가격 인하 버전 출시

nPlayer는 지난 2012년 7월 선보인 뒤 다양한 기능 업그레이드와 함께 Dolby, DTS 등과 라이선스를 체결하며 9.89달러로 애플 앱스토어에서 판매 중이며, 월 사용자 지수(MAU. Monthly Active User) 50만을 넘어서는 인기 앱으로 자리잡았다.

뉴인 한기남 대표는 이번 가격 인하 버전 출시에 대해 "nPlayer는 코덱 라이선스 비용으로 다른 앱과 비교해 다소 높은 가격으로 판매했다. 하지만 애플이 지난 2016년 3월 22일, iOS 9.3 이상부터 돌비 오디오(Dolby Digital Plus)를 공식 지원해 Dolby 라이선스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이번 기회에 더 많은 iOS 유저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고자 5.48달러로 가격 인하한 새로운 앱을 출시한다"라며 출시 배경을 밝혔다.

nPlayer는 23일 이후부터 nPlayer Plus(9.89달러, 부가세포함), nPlayer(5.49달러, 부가세포함), nPlayer Free(무료) 총 3가지 버전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