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6/13 회원가입 불필요한 예매 서비스 티켓박스6 출시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회원가입 불필요한 예매 서비스 티켓박스6 출시

로데브(LODEV)가 회원가입 절차 없이 티켓 예매와 발권을 할 수 있는 서비스 '티켓박스6'출시했다. 티켓박스6는 스마트폰으로 어디서든 간편하게 공연을 예약/예매하고 비용을 간편결제로 지불하는 서비스다. 국내 대형 영화관에서 이미 도입한 전자발권 시스템을 연극이냐 뮤지컬 등 공연장에도 적용해 현장에서 따로 티켓을 발권하는 번거로움도 줄였다.

티켓박스6
티켓박스6

스마트폰으로 구매한 티켓은 기프티콘처럼 선물할 수도 있다. 이 모든 절차를 수수료 지불과 회원가입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은 선택사항이다. 마케터는 이 서비스를 통해 자체 캠페인, 조기예매, 경품행사, 할인 이벤트를 구성해 회원들에게 SMS를 전달함으로써 관객 유입을 꾀할 수 있다. 티켓박스는 기존의 PC 중심 예매와는 달리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해 모든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로데브 강유희 대표는 "티켓박스6를 통해 관객은 자유롭고 손쉽게 공연 콘텐츠를 즐기고, 공연장과 제작자는 스스로 마케팅 정책을 펼칠 수 있는 자생력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다음웹툰, '미리보기' 서비스 도입

다음웹툰이 '미리보기' 서비스를 시작한다. 미리보기는 아직 공개하지 않은 다음 회차를 유료로 미리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다. 연재 중인 웹툰은 일정 기간을 기다려야 다음 회차를 볼 수 있었지만, 이번 미리보기 도입에 따라 사용자는 비용을 지불하고 다음 회차를 감상할 수 있게 됐다. 미리보기에 참여하는 웹툰 작가 입장에서는 매달 지급되는 고료 외에 추가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어 안정적인 작품 활동 기반을 마련에 도움이 된다. 미리보기 서비스는 '로렌스를 구해줘(강형규 작가)', '트레이스(네스티켓 작가)' 등 최초 30여 작품으로 시작한다. 다음웹툰은 작가와의 협의를 통해 점차 미리보기 제공 작품 수를 늘려갈 계획이다.

다음웹툰 미리보기
다음웹툰 미리보기

카카오는 다음웹툰 미리보기 도입과 함께 최대 약 20만 명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 13일부터 7월 11일까지, 다음웹툰에 접속하는 이용자 대상 매일 선착순 5,000명에게 웹툰 캐시 200원을 지급한다. 미리보기를 처음 이용하는 선착순 5만 명도 웹툰 캐시 200원을 받을 수 있다. 다음웹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친구로 등록한 이용자 대상으로는 추첨을 통해 6월 13일부터 매주 1,000명에게 1,000원 상당 웹툰 쿠폰을 제공한다. 다음웹툰 플러스 친구는 카카오톡 친구 찾기에서 '다음웹툰'을 검색해 맺을 수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