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5/17 컴퓨존, QNAP NAS 100대 한정 파격 할인 판매 등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

컴퓨존, QNAP 'TS-231 Plus' NAS, 선착순 100대 최저가 할인 판매

컴퓨터 전문 쇼핑몰 컴퓨존(대표 노인호)이 전세계 인기 NAS 제품인 'QNAP NAS TS-231 Plus'를 단독으로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QNAP NAS를 대상으로 처음으로 진행하는 단독 판매 이벤트로, 기존 판매가격(44만 원)에서 32% 할인된 29만 9,000원에 선착순 100명에게만 공급한다(단 하드디스크 미포함).

컴퓨존 QNAP NAS 할인 판매
컴퓨존 QNAP NAS 할인 판매

QNAP NAS TS-231 Plus는 최근 이슈가 된 랜섬웨어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백업 솔루션으, 사진과 영상, 음악, 각종 문서 등 다양한 개인 파일을 스마트폰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언제 어디서든 저장하거나 내려받을 수 있다. 또한, 미디어 스트리밍 재생이 가능한 DLNA와 애플 에어플레이(AirPlay)를 지원하여 합리적인 가격에 홈 미디어 센터를 구축할 수 있다.

QNAP TS-231 Plus 및 판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컴퓨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보안/인증 블록체인 주제의 제 1회 '핀카페' 개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임덕래, 이하 경기센터)는 오는 5월 24일(화) 14시 경기센터 1층 기가홀에서 최신 핀테크 정보제공 및 네트워킹을 위한 제1회 핀카페(Fin Café)를 개최한다.

경기센터, 제 1회 핀카페 개최
경기센터, 제 1회 핀카페 개최

이번 행사는 블로코 김종환 대표, 우리FIS 김종완 고문, 코빗 김진화 이사, K뱅크 이상엽 팀장 등 블록체인 및 핀테크 관련 인사가 참여하여, 최근 핀테크의 핫이슈인 블록체인에 대해 강의한다. 스타트업, 예비창업자, 일반인, 대학생 등 핀테크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다.

이날 핀카페에서는 'Next 보안/인증 블록체인'을 주제로, 알기 쉬운 블록체인, 블록체인과 핀테크의 만남, 블록체인의 국내외 동향 및 미래 인터넷 전문은행의 미래 등을 다룬다.

강연 후에는 경기센터 1층 기가홀에서 간단한 다과와 함께 관련 업계 사람들이 정보교류를 할 수 있는 네트워킹 자리도 마련된다. 경기센터는 금번 행사 이후 최신 핀카페 트렌드 및 정보를 제공해주는 핀카페를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단말 구매 지원 프로그램 'H클럽' 가입자 10만 명 돌파

LG유플러스가 지난 3월 출시한 단말 구매 지원 프로그램 'H클럽'의 누적가입자 수가 10만 명을 돌파했다. LG유플러스는 H클럽이 프리미엄 5종만 가입대상임에도 단말 제한 없는 기존 심쿵클럽 보다 가입자가 빠르게 늘어났다며, H클럽을 통한 프리미엄 스마트폰 구매 건수는 일 평균 2,500건 이상이라고 밝혔다.

LG유플러스, H클럽 가입자 10만 명
돌파
LG유플러스, H클럽 가입자 10만 명 돌파

H클럽은 기기 할부원금의 50%를 18개월 동안 납부(30개월 할부 기준)하면 남은 할부원금 50% 중 중고폰 시세의 차액을 보상해주는 단말 교체 프로그램이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단말 구매자 중 H클럽을 통해 최신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비율은 각 단말 판매량의 40%에 달할 정도. H클럽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단말은 G5, 갤럭시S7/S7엣지, 아이폰 6S/6S플러스다.

H클럽의 장점으로는 보험료인 '폰케어플러스 옵션Ⅱ'의 월 이용료 7,000원에 대해 멤버십 등급에 따라 포인트로 할인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VIP이상 등급은 100% 멤버십 포인트로 할인 받을 수 있다.

화장품 정보제공 앱 '화해', 65만 명이 100만 리뷰를 공유하다

(주)버드뷰(대표 이웅)가 서비스하는 화장품 정보제공 앱 '화해(화장품을 해석하다)'가 리뷰 100만을 달성했다. 지난 2013년 출시 이후 앱스토어 해당 카테고리 1위를 유지하고 있는 화해는, 현재까지 누적 다운로드 수 250만 건,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65만 명을 기록한 앱이다.

화해 100만 리뷰 돌파
화해 100만 리뷰 돌파

화해는 국내외 3,000여 화장품 브랜드의 6만 2,000여 가지 제품에 대해 190만 건 이상의 성분 자료를 식약처, EWG, 대한피부과의사회 등이 고지하는 기준에 의해 분석한 결과와 축적된 사용자 리뷰 데이터를 사용자 개인마다 컨디션에 따라 맞춤형 데이터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화해는 생성되는 모든 리뷰에 광고성 내용을 자동 차단하는 알고리즘을 적용하고, 이를 다시 화해만의 3단계 검수 시스템으로 리뷰 데이터를 제공한다. 또한, 검증된 100만 리뷰를 토대로 소비자가 추천하는 화장품의 순위를 정한 '화해 랭킹'을 매주 공개한다. 랭킹은 사용자 개별 조건과 피부 타입에 따라 '맞춤 랭킹'으로 확인할 수도 있다.

한편, 화해는 100만 리뷰 돌파를 기념해 VDL, 바이오더마 등 '화해 랭킹'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브랜드의 화장품을 엄선, 약 5,000만 원 상당의 화장품을 400명에게 증정하는 '화해 BOX'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3일부터 한달 간 화해 이용자라면 누구나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 (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