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2/18 작년 국내 PC 출하량 7.8% 감소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작년 국내 PC 출하량 7.8% 감소(IDC)

IDC 국내 Pc 시장 통계
IDC 국내 Pc 시장 통계

한국IDC(대표: 홍유숙, http://www.kr.idc.asia)의 최근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PC 출하량은 448만대로 2014년의 486만대 대비 7.8% 하락했다. 데스크탑은 2014년 대비 13.7% 감소한 222만대, 노트북은 1.2% 감소한 226만대로 노트북이 근소한 차이로 데스크톱 출하량을 앞질렀다.

두께 21mm 이하 울트라슬림 노트북은 106만대가 출하되어 노트북 내 47.3%의 비중을 차지하며 국길을 끌었다. 이는 글로벌 평균 26.3% 와 비교하면 상당히 높은 수치이다. 올인원 데스크톱은 27만대가 출하되어 데스크톱 내 12.4% 를 차지, 글로벌 평균 12.7% 와 비슷한 수준을 기록했다.

에이수스, 그래픽카드 구매자 대상 파크라이 최신작 증정 행사

에이수스 파크라이 행사
에이수스 파크라이 행사

에이수스(ASUS)가 자사 그래픽카드 구매자 대상으로 최신 게임인 '파크라이 프라이멀(Far Cry Primal)'을 증정하는 행사를 실사한다. 대상 제품은 지포스 GTX Titan Z / Titan X / 980 Ti / 980 / 970 또는 라데온 R9 Fury X / Fury / Nano / 390X / 390 그래픽 카드다.

본 행사는 2월 15일부터 4월 30일까지 상기 그래픽 카드를 구입한 소비자에게 Uplay 게임 키를 제공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Uplay 게임 키를 이벤트 마이크로 사이트(www.asus.com/event/VGA/far-cry- primal/) 에 등록한 후 게임을 다운로드 받아 플레이 가능하다.

게임을 플레이 하기 위한 Uplay 게임 키는 9월 15일까지 해당 이벤트 마이크로 사이트 등록이 가능하며 www.uplay.com에서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한 Uplay PC 앱을 통해 게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게임을 신청, 다운로드 받기 위하여, 'Looking for games?' 섹션의 'Activate Product'를 클릭하면 된다.

조텍 그래픽카드, 더 디비전 번들 행사 실시

조텍 더 디비전 행사
조텍 더 디비전 행사

조텍코리아(ZOTAC Korea, 대표이사 김성표, www.zotackor.com)에서는 3월 8일 정식 발매 예정인 'Tom Clancy’s The Division(이하, 더 디비전)'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번들 프로모션을 2월 17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조텍 지포스 GTX970 시리즈, GTX980 시리즈, GTX980 Ti 시리즈이며, 한정된 수량으로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쿠폰은 조텍코리아 홈페이지 내의 쿠폰 등록 페이지를 통해 제품 시리얼 번호와 영수증 파일을 업로드하여 발급받을 수 있다.

ARM, 5G 속도 지원하는 ARM Cortex-R8 프로세서 발표

ARM이 5G 속도를 지원하는 새로운 ARM Cortex-R8 프로세서를 발표했다. 이에 따라 반도체 설계 업체들은 ARM 기반 모뎀과 대용량 스토리지의 시스템온칩(SoC) 성능을 2배로 높일 수 있게 되었다. ARM의 최신 실시간 CPU는 차세대 5G 모뎀과 대용량 스토리지 디바이스가 요구하는 낮은 레이턴시(Latency, 지연), 고성능 및 전력 효율성을 제공한다. 이 프로세서는 현재 라이선스 가능하며, 2016년 내에 실리콘으로 생산될 예정이다.

Cortex-R8는 쿼드 코어로 구성되어 전반적인 성능이 획기적으로 개선되었다. 또한 실시간(Real-time) 기능과 더 낮은 레이턴시 메모리가 결합된다.

제임스 맥니븐(James McNiven) ARM CPU 그룹 사업부장은 "5G는 데이터 전송 속도를 크게 높여 훨씬 뛰어난 모바일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모바일 통신은 일대 혁신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며, "현재 상용화된 기술 중 가장 뛰어난 실시간 CPU인 Cortex-R8은, 비교할 수 없는 성능으로 5G 모뎀 개발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다. 이는 차세대 스마트폰, 태블릿, 커넥티드 카 및 IoT의 통신을 위한 핵심 요소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LG G5 Day' 인스타그램 이벤트 열풍

LG G5
LG G5

LG전자가 이달 16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온라인 SNS이벤트 ‘LG G5 Day 카운트 다운 이벤트’가 이벤트 시작 이틀 만에 2500개의 댓글과 2000명의 팔로워를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LG 전자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이하 MWC) 2016’ 개막 하루 전날인 21일 오후 2시에 LG G5 Day를 개최해 LG G5를 공개한다. 본 이벤트는 LG G5 Day를 맞아 실시한 인스타그램 이벤트로 이달 16일부터 21일까지 6일간 진행된다.

본 이벤트는 LG 모바일 코리아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https://www.instagram.com/lgmobile_kr/) 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 희망자는 인스타그램에 접속 후 LG 모바일 코리아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lgmobile_kr)을 팔로우하고, 공개행사까지 남은 날짜에 따라 매일 업데이트 되는 이벤트 게시물의 댓글에 그날의 디데이(D-day) 카운트다운 숫자를 남기면 된다.

LG전자는 하루에 한 명씩 선정해 깜짝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댓글에 함께 참여하고 싶은 친구를 태그하면 당첨 확률은 더욱 높아진다. 당첨자는 행사기간 종료 후 26일 개별적으로 안내된다.

토비스, 유럽 최대 게임기 전시회 ICE 참가

산업용 모니터 및 TFT-LCM 생산 업체 토비스가 영국 런던에서 열린 유럽 최대의 게임기 전시회 '2016 ICE Totally Gaming'에 참석해 자체 개발한 기술을 소개했다. ICE는 G2E와 함께 글로벌 게임기 산업 동향을 가늠할 수 있는 유럽 최대 전시회로, 올 해에는 카지노, 모바일, 스포츠 배팅 등 9개 분야에서 전 세계 515개 업체가 참가했다. 토비스는 대형화, 고급화, 차별화 제품 출시가 두드러진 이번 전시회에서 커브드 모니터의 장착 게임기를 비롯해, 버튼 덱 등의 제품과 올 해 진행할 새로운 사업계획을 소개했다.

토비스 김성덕 연구 소장은 "이번 전시회에서는 모니터뿐만 아니라 터치, 하우징 등 게임기용 토탈 솔루션을 가진 토비스를 유럽 시장에 알리는 기회가 됐다"며, "미국에 비해 큰 변화가 없었던 유럽의 게임기 시장 트렌드가 최근 변화하고 있는 만큼, 이번 전시회에서 토비스의 혁신 기술이 유럽 시장 공략에 대한 기틀을 다지게 됐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