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네오랩 컨버전스, 중등부 인강 스마트엠베스트에 '네오스마트펜' 제공

김태우

[IT동아 김태우 기자] 12월 21일, 네오랩 컨버전스가 국내 최대 교육 기업인 메가스터디교육의 중등부 사이트 엠베스트가 만든 '스마트엠베스트' 서비스에 엠베스트 전용 "네오스마트펜"을 제공한다.

네오랩

스마트엠베스트는 펜, 교재, 앱(application), 노트 등으로 이루어진 학습 시스템이다. 펜으로 교재 속 각종 아이콘을 터치하면 앱과 연동하여 언제 어디서든 필요한 내용의 강의를 골라 듣고, 개념과 연관된 문제를 쉽게 찾아 풀며, 모르는 부분은 즉시 질문 할 수 있는 서비스가 핵심이다.

네오스마트펜은 엔코드가 인쇄된 종이에 펜으로 쓰거나 그리기만 하면 블루투스(Bluetooth)를 통해 스마트폰에 저장해 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 기술을 스마트엠베스트에 적용해 필기 내용이 전용 앱에 전송되어, 언제 어디서든 자신의 스마트폰이나 디바이스로 필기한 내용을 열어보고 공부할 수 있게 해준다. 문제 풀이 중 노트 상단의 '질문하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화면 그대로 전송되어 강사의 답변을 바로 받아 볼 수도 있다.

네오랩 컨버전스는 그 동안 우리나라 주요 교육 출판 업체에 엔코드 기술이 적용된 사운드 펜과 다양한 ICT기술이 결합된 스마트 토이를 공급해 왔다. 네오스마트펜은 작년 11월에 국내 론칭 후 현재까지 미국, 유럽, 중국 등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으로 12년간 중학교 교육 시장을 개척해 온 엠베스트 교육 프로그램과 만난 것. 스마트 펜을 인터넷 강의에 적용한 것은 스마트엠베스트가 처음이다.

글 / IT동아 김태우(TK@itdonga.com)

이전 다음